교토대학 입시에서 수험생이 휴대폰으로 게시판에 문제를 올려, 이를 본 다른 유저가 시험 끝나기 전에 답을 올려 큰 문제가 되고 있다.

여러 문제가 있겠지만, 감독관의 눈을 피해 문제를 올릴 수 있었던 수험생의 타자 실력이 놀랍다.


아이패드2 발표장에서 발표하는 스티브잡스씨와
청중석에서 지켜보는 KT와 소프트뱅크 사장(출처 블로터, Twitpic)

이번 주는 무엇보다 애플의 아이패드2의 발표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지 않았나 싶은데, 한일 애플 파트너사 수장이 직접 발표회장에 모습을 드러내는 것을 보면 애플의 대단함이 다시금 느껴진다.


2월 28일 (월요일)

덴츠가 페이스북과 업무 제휴, 프리미엄 광고의 독점 판매 등
일본 최대의 광고회사 덴츠(http://www.dentsu.co.jp/)는 세계 최대의 SNS로 성장한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과 제휴를 체결하여, 페이스북의 일본 공식 광고판매 파트너사가 되었다. 덴츠는 페이스북의 프리미엄 광고 독점 판매와 함께, 일본 광고주와 매체에 페이스북 페이지 제작과 활용 지원 등 컨설팅도 진행한다. 과거 세컨드라이프가 한창 인기를 끌 때와 비슷한 모습이지만 페이스북은 진짜인 것 같다!

사이버에이전트가 아이폰용 소셜게임 플랫폼 발표, 세계 진출도
사이버에인전트(http://www.cyberagent.co.jp/)는 아이폰용 소셜게임 플랫폼 Game Wave를 올해 봄에 발표하고 세계 시장에도 진출한다. Game Wave는 소셜게임 개발사 Pankaku(http://www.pankaku.co.jp/)가 개발한 스마트폰용 SDK Pankia를 기반으로 개발한 플랫폼으로 커뮤니티 기능과 과금 기능 등이 제공된다. 소셜게임을 바탕으로 한 일본 벤처의 해외 진출은 계속되고 있다.

Samurai Fund2호, 책의 "정리 사이트" 제공 예정인 부쿠페에 투자
사무라이인큐베트(http://www.samurai-incubate.asia/)는 창업 IT업체에 투자하는 펀드 Samurai Fund2호의 첫 투자사로 Wiki처럼 책의 리뷰와 감상 등을 모아서 정리할 수 있는 책의 요약 정리와 다양한 책의 내용을 정리하는 마이논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쿠페을 뽑았다. 부쿠페는 올해 안에 이용자수 10만, 이용책수 200만권을 목표로 하고 있다.


3월 1일 (화요일)

트위터의 모든 것을 기록, 과거의 대화 재현 "소셜CRM"을 목표로 하는 "Kizna"
트위터의 투고 내용을 관리할 수 있는 웹솔루션 Kizna(http://kizna.com/)의 베타판이 3월에 공개된다. 트위터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유명한 음식점 부타구미(http://www.butagumi.com/)의 오너 나카무라가 개발하는 Kizna는 소셜CRM을 목표로 고객과의 대화 확인과 글에 태그를 붙여서 고객 대응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세아리차이나 방일 중국인 대상의 쿠폰사업, 3월 중에 중국 카드에도 대응
세아리차이나는 소셜커머스 서비스 Shareee(http://www.shareee.jp/) 운영하는 세아리와 공동으로 일본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일본 국내 점포의 쿠폰을 프로모션하는 소셜커머스 비즈니스를 JJ-street(http://www.jj-street.com/)를 전개하고, 쿠폰은 Buy-j(http://www.buy-j.com/shop/)전용페이지에서 판매한다.

NAVER가 안드로이드용 영화검색 앱, 음성검색에도 대응
네이버 재팬(http://www.naver.jp/)은 안드로이드용 영화검색 앱 NAVER영화검색App for Android를 공개하였다. 약 3만 4천편의 영화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면 현재 있는 장소 주변의 영화관 정보도 검색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앱 전용 기능으로서 음성만으로 검색할 수 있는 음성검색도 탑재되었다.


3월 2일 (수요일)

아마존, 일본에 데이터센터 설립--클라우드서비스의 일본 전개 가속
아마존(http://www.amazon.com/)의 클라우드서비스를 담당하는 Amazon Web Services(http://aws.amazon.com/jp/)는 일본에 데이터센터를 설립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세계에서 5번째, 아시아에서는 싱가포르에 이어 두번째로 설립된 일본 데이터센터는 일본어 서비스를 바로 시작되고 일본 엔에 의한 결제는 수개월 내에 이루어진다고 한다. 사쿠라인터넷 등 일본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와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미국 Yahoo!로부터 야후 재팬 주식을 취득할 의사가 없다, 소프트뱅크가 보도를 부인
미국 Yahoo!가 보유하고 있는 일본 야후 재팬(http://www.yahoo.co.jp/)의 주식을 소프트뱅크에 양도하는 방향으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서 소프트뱅크는 그런 사실도 의사도 없다고 밝혔다. 야후 재팬의 주식은 미국 Yahoo!가 34.78% 보유하고 있고, 소프트뱅크는 37.36%로 최대 주주이다. 야후 재팬이 사지 않으면 삼성이 6,529억엔을 투자해 사버릴까^^

전자책 스토어 "TSUTAYA GALAPAGOS" 샤프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이용 가능
샤프(http://www.sharp.co.jp/)는 자사의 태블릿PC용 전자책 스토어 TSUTAYA GARAPAGOS(http://galapagosstore.com/pc/top)의 전자책을 자사가 만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책을 구매하여 읽을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작년 12월부터 서비스를 오픈한 TSUTAYA GARAPAGOS는 앞으로 타사 제품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3월 3일 (목요일)

후지쓰, 전자책 비즈니스에 참가--5월에 전자책 스토어 시작
후지쓰(http://jp.fujitsu.com/)는 5월부터 전자책 스토어 시장에 뛰어들어 우선 대일본인쇄의 전자책 유통을 담당하는 모바일북제이피의 전자책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 외에 후지쓰 자회사가 보유한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2012년 이후에는 자사 스토어에서 구입한 책을 타사 전자책 스토어에서 구입한 책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원격 합동연주가 가능한 야마하 "NETDUETTO" 스튜디오/가라오케 도입에 NTT와 협업
NTT(http://www.ntt.co.jp/)와 야마하(http://jp.yamaha.com/)는 원격지의 멤버가 실시간으로 합동연주할 수 있는 야마하의 NETDUETTO와 NTT의 브로드밴드를 조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하였다. 제휴 1탄으로 음악스튜디오와 가라오케 업체 대상으로 연주 환경을 구축할 때의 컨설팅 접수를 시작하였다.

ZOZOTOWN, CM효과로 방문자수 증가
일본 최대의 의류 쇼핑몰 ZOZOTOWN(http://jp.yamaha.com/)의 2011년 1월 방문자수가 작년보다 1.4배 늘어난 400만명을 기록하였다고 인터넷 조사회사 넷레이팅즈가 발표하였다. 증가 원인으로 TV CM과 함께 작년 11월부터 제휴를 맺은 야후 쇼핑으로부터의 유입 증가가 큰 효과를 보았다고 한다.


3월 4일 (금요일)

Yahoo! 모바게, 이용자수 300만 돌파 베타 공개 이후 반년 만에
야후 재팬과 DeNA가 운영하는 소셜게임 플랫폼 Yahoo! 모바게(http://yahoo-mbga.jp/)의 이용자수가 3월 4일 3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발표하였다. 작년 9월 베타 오픈부터 약 6개월 만에 달성하였다. 여성보다 남성 이용자가 많고 20대 미만 18%, 20대 26%, 30대 이상이 56%의 비율이라고 한다. 한게임이 강력한 라이벌을 만난 것 같은데, 최근 라이브도어와 MSN과 제휴를 맺었는데 그 성과는?

구루폰 재팬, 가맹점의 조사 기준을 개선
구루폰 재팬(http://www.groupon.jp/)은 가맹점 조사체제의 강화를 위해 구루폰 프로미스를 책정하여 조사체제를 개선하고 서포터 체제도 정비하였다. 또 이용자가 구루폰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이익을 당하였을 때는 상황에 따라 환급 대응할 방침이다. 내우외환이 끊이지 않는 구루폰 재팬이 이번 개선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하츠겐코마치, 순위에 나오지 않은 토픽을 발견할 수 있는 "주목 워드" 기능
요미우리신문(http://www.yomiuri.co.jp/)이 운영하는 인기 게시판 사이트 하츠겐코마치(http://komachi.yomiuri.co.jp/)에 새롭게 주목 워드 기능이 추가되었다. 화제, 남녀, 건강, 남성발 등 10 개의 장르마다 투고된 글 중 많이 사용된 단어가 주목 워드로 표시된다. 주목 워드는 기자시컴퍼니(http://www.kizasi.co.jp/)가 개발한 독자 사전을 이용하여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2만 단어로부터 뽑은 것으로 순위에 나오지 않은 토픽을 발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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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오픈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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