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에서 잘 안 되는 분야로 신발을 꼽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 일본 온라인쇼핑 시장에서는 신발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소셜커머스의 원조격인 Groupon에 투자하였고, 독일에서 신발 온라인쇼핑몰 Zalando를 성공적으로 운영 중인 로켓인터넷은 일본 시장에 Jade를 설립하고 2월 15일 온라인 쇼핑몰 LOCONDO를 오픈하였다.


신발은 회사별로 치수가 다르고 매장에서 직접 신어보고 구매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LOCONDO에서는 송료 무료, 당일 발송, 99일 이내라면 반품 가능하며 반품 송료도 무료로 지원함으로써 고객이 마음에 드는 신발을 부담 없이 신어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신발 전문가로 구성된 고객 전화 상담 부문을 설치하여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신발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켓인터넷은 Jade에 10억엔 이상을 투자하여 물류 창고를 완비하고 봄까지 500개 브랜드의 3만 종류의 신발을 40만개 보유하여 3년 이내에 1,000억엔의 매출을 목표로 TV CM도 시작하였다.

온라인쇼핑몰에서 신발로 성공하는 것이 무척 어렵다고 하지만, 미국에서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Zappos가 성공하였고, 독일에서는 Zalando가 성공하였으며 LOCONDO은 해외의 성공 경험과 일본 특유의 고객 서비스를 가미하여 최고의 신발 온라인쇼핑몰이 될 계획이다.


Zappos를 인수하였고, 일본에서 신발과 가방 전문 온라인 쇼핑몰 Javari를 운영하는 아마존은 LOCONDO의 공격적인 마케팅에 대항하여 구매가격의 5%를 포인트로 지급하고, 발품 가능한 기간도 기존의 30일에서 365일로 대폭 늘렸다.

글로벌 온라인쇼핑몰의 거인 아마존과 신생 Jade가 일본 신발 온라인쇼핑몰 시장을 놓고 치열하게 벌일 신발 전쟁이 시작된 느낌이다. 그렇다면 일본 쇼핑몰의 거인 라쿠텐은? 그리고 일본 시장 진입을 노리는 G마켓은?

소셜커머스의 유행으로 모두가 소셜커머스에 몰려들지만, LOCONDO와 같이 특화된 분야에 특화된 서비스로 제대로 공략을 한다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도전하는 그런 기업이 한국에 많이 나오길 기원해본다.


한일IT기업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 ONEPLUSONE.ASIA
양국 IT 기업이 언어의 장벽을 넘어
신뢰를 바탕으로 자유롭게 교류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Posted by 오픈검색

 
ONEPLUSONE.ASIA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