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 손정의 사장 동일본대지진에 100억 기부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사장이 3월 11일 발생한 동일본대지진 피해자를 위해 개인 재산에서 100억엔을 기부한다고 발표해서 크게 화제가 되고 있다.

손정의 사장은 100억엔 외에도 앞으로 소프트뱅크에서 받는 월급 전부도 함께 기부한다고 하였는데, 이를 두고 일본 인터넷에서는 손정의 사장을 칭송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손정의입니다. 트위터에서 많은 분과 시공을 초월하여 마음이 통하고 퍼져 나가는 것에 감동하였습니다. 처음 인터넷을 만났을 때 이후의 감동입니다. 세상이 평화롭고 많은 사람이 행복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그동안 인터넷의 정보 통로인 트위터(팔로워가 백만 돌파)와 유스트림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내놓고 있던 손정의 사장이 이번에는 몸소 실천함으로써 언행일치의 모습을 보이며 정치인이나 다른 경제인들이 좀처럼 보이지 못했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그의 선행이 더욱 돋보였지 않나 싶다.

한편, 총재산이 6800억엔에 달하는 손정의 사장으로서는 100억엔이 큰돈이 아니라고 하는 의견도 있지만, 과연 나라면 가능할까 하는 생각도 든다.


츠타야, 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TSUTAYA LOG 공개

일본 최대의 DVD 대여 체인점 츠타야는 유저가 대여 또는 구매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TSUTAYA LOG를 공개하였다.

연속 드라마를 몇편까지 빌렸는지 알고 싶다는 유저의 요망에 부응하고자 공개된 서비스로 트위터를 통해서 친구와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다고 한다. 다만, 성인물은 대상 외라고 한다!

한국 드라마가 매출의 10%를 차지하는 츠타야라고 하는데 한류팬 일본 아주머니들에게는 요긴한 서비스가 아닐까 싶다.


사이버에이전트와 DeNA, 공동으로 스마트폰용 광고 사업

사이버에이전트와 DeNA는 51:49 비율로 스마트폰용 애드네트워크사업을 전개하는 광고회사를 공동으로 설립하였다.

새롭게 설립하는 회사는 사이버에이전트가 운영하는 블로그 Ameba와 DeNA가 운영하는 소셜플랫폼 Mobage 등 소셜미디어의 스마트폰 사이트에 광고를 송신하는 애드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한일IT기업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 ONEPLUSONE.ASIA
양국 IT 기업이 언어의 장벽을 넘어
신뢰를 바탕으로 자유롭게 교류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Posted by 오픈검색

 
ONEPLUSONE.ASIA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