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영어권 이외의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위치기반 쿠폰서비스를 일본에서 오픈하였다.

페이스북은 유저간에 위치정보를 공유하는 스폿 기능을 제공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스폿 기능과 연계하여 주변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배포하는 체크인쿠폰 서비스를 오픈하였다.

6월 7일부터 시작된 체크인쿠폰 서비스에는 아디다스, GAP, 로손, 패밀리마트, 미니스톱 등이 참여하여 무료 쿠폰이나 할인 쿠폰 등을 배포하기 시작하였는데, 앞으로 지역의 소규모 사업자와 연계한 체크인쿠폰 사업을 전개할 것으로 보인다.

아침에 시험 삼아 페이스북 체크인쿠폰을 활용해 보았다.


우선 아이폰의 페이스북 앱을 열어, 중앙의 스폿 버튼을 누르고 체크인하면 주변의 정보가 보이는데, 쿠폰은 제공하는 업체명 오른쪽에 노란색 아이콘이 표시되며, 아이콘을 누르며 쿠폰 다운로드 버튼이 표시되어 원하는 상품이라면 쿠폰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패밀리마트에서 빈테지 브랜드 커피 무료 쿠폰을 배포하고 있어 쿠폰을 다운로드하니 선착순 10명에게 빈텐지 커피 무료권을 나누어 주고 있어 210엔의 커피를 무료로 받을 수 있었다.

페이스북은 일본 최대의 광고대행사 덴쓰와 제휴를 맺고 있어 앞으로 다양한 쿠폰을 선보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스폿 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 앞으로는 이동하는 중에 자주 체크하지 않을까 싶다.

한국에서는 페이스북의 체크인쿠폰과 유사한 타임어택이 최근 오픈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손님이 적은 시간대에 주변에 있는 유저를 점포로 유도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한일IT기업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 ONEPLUSONE.ASIA
양국 IT 기업이 언어의 장벽을 넘어
신뢰를 바탕으로 자유롭게 교류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Posted by 오픈검색

 
ONEPLUSONE.ASIA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