ネットがコンビニ化する世界
인터넷이 편의점화 하는 세계
Google Adsenseが導入したのは「ネットのトラフィックが収入になる」という概念だと言います。わたしはこの言葉を東さんから聞いたのですが、至言だと思います。現在この仕組みは非常にうまくいっています。
구글 애드센스가 도입한것은 "인터넷 트랙픽이 수입이 된다"라는 개념이다 라고 말합니다. 저는 이 말을 아즈마씨로부터 들었습니다만, 합당한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이 시스템은 대단히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ネットの広告はこれからどうなっていくのでしょう, 、「ネットの広告は、食料雑貨小売業におけるコンビニエンスストアの状態に落ちつくのではないか?」というアイデアが浮かびました
인터넷 광고는 앞으로 어떻케 될까요, "인터넷광고는, 음료 잡화 소매업에 있어서의 편의점 형태로 일단락 되어지지 않을까?"라는 아이디어가 떠 올랐습니다.

・コンビニという形態は、登場時、革新的でした → web広告の革新性
편의점의 형태는, 등장하였을때 혁신적이었다 → 웹광고의 혁신성
・コンビニは、ニッチの需要を掘り起こすことによって発展しました → ロングテール
편의점은 니치한 수요을 새롭게 일으켜 세우며 발전하였다 → 롱테일
・コンビニは、地域の商店街を駆逐しました → 効率の悪い古いタイプの広告の駆逐
편의점은, 지역의 상점가를 내 몰았다 → 효율이 나쁜 옛날 형식이 광고를 내 몰았다.

いまから10年後のコンビニの姿が2045年のネット広告の姿だと言えるかもしれません。この場合のマスの広告は、イオン、イトーヨーカ堂、西友などの総合スーパーです。コンビニがスーパーを駆逐しなかったように、ネットの広告もマスの広告を駆逐しませんが、一定のシェアを確保していることが予想できます
지금부터 10년후의 편의점의 모습이 2045년의 인터넷광고의 모습이라고 말할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런 경우 매스미디어의 광고는, 이온, 이토요카도, 세이유등의 종합수퍼입니다. 편의점이 수퍼를 몰아내지 못하듯, 인터넷광고도 매스미디어의 광고를 몰아 내지 못하고 일정의 점유율을 확보하리라 예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コンビニ店員のつぶやき日誌(편의점 직원의 중얼중얼 일기)

일본의 편의점 랭킹(2006년 11월기준 점포수)
SevenEleven               11,457
LAWSON                     8,447
FamilyMart                   6,870
CircleKSunkus             6,300
DailyYamazaki             1,854
MINISTOP                   1,652
am/pm                           1,364 

1974년 출발한 일본의 편의점은 짧은 기간에 급격한 성장을 보여 왔으나 과당 경쟁과 출점의 포화상태로 현재는 성장이 정체되고 일부 점포는 경영난으로 폐쇄를 하는 점포도 늘어나고 있는 상태이다.
신고
Posted by 오픈검색

 
ONEPLUSONE.ASIA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