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에 아즈마씨가
발표하였듯이 기트스테이트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연재 페이지가 오픈되었다.

실제 연재는 1월말부터 시작될듯 하다, 그와 더불어 주간 Ascii에서도 "프로젝트・기트스테이트 번외편-2045년의 주간 Ascii를 만들자(プロジェクト・ギートステイト番外編 2045年の週刊アスキーをつくる)"를 연재한다고 한다.

그동안 CNET Japan의 블로그에서 운영되오던
기트스테이트 제작일지는 12월말로 종료되었는데, 종료되기전에 거대 익명 게시판으로 유명한 2ch에서 2006년 12월 23일 0시부터 2시간에 걸쳐 대화의 장을 마련하였다 한다.

그 게시판의 내용을 요약한 내용을 "프로젝트 기트스테이트 시동합니다(
プロジェクト・ギートステイト始動します)"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 왔다.

僕がGoogleやWikipediaに興味があるのは、それがコミュニケーションの形態や知識の形態そのものを変えてしまうからです。それに対して、Second Lifeは、単純にひとびとがいままで行ってきた社会生活を別の場所でできるようにした
제가 Google이나 Wikipedia에 흥미를 가지는것은 그것이 커뮤니케이션의 형태와 지식의 형태, 그 자체를 변화시켰기 때문입니다, 그에 비해서 Second Life는 단순히 사람들이 지금까지 해 온 사회생활을 다른 장소에서 가능하게 하였다.

むろん、そこには巨大なビジネスチャンスが眠っているのでしょうから、マスコミが騒ぐのはわかる。でも、個人的にはまだ重要性がよくわからない
물론 그곳에는 거대 비즈니스 찬스가 묻혀 있기 때문에 미디어가 주목하는것은 이해한다. 그렇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직 중요성을 잘 모르겠다.

인터넷에 정통한 아즈마씨도 잘 모르겠다는 세컨드라이프가 2007년에는 일본에 상륙할 태세이다.

CNET Japana에서도 연말 특집으로 3차에 걸쳐 세컨드라이프를 소개하고 있다.
始めてみよう!仮想世界「Second Life」--それって何?編
시작해보자 ! 가상세계 "세컨드라이프"--그게 무엇 ? 편
始めてみよう!仮想世界「Second Life」--おもしろスポット画面ショット編
시작해보자 ! 가상세계 "세컨드라이프"--재미있는 장소 화면 캡쳐편
始めてみよう!仮想世界「Second Life」--基本操作編
시작해보자 ! 가상세계"세컨드라이프"--기본 조작편

"Second Life" 그리고 "GeetState"는 2007년 일본의 주목 키워드가 되지 않을까 싶다.

관련글
2045년의 지도
Posted by 오픈검색

 
NEM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