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하테나를 방문하였을때, 2006년은 내부를 다지는 한해였다면, 2007년은 새로운 서비스를 공격적으로 펼치는 한해가 될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그말을 증명이라도 하듯이 하테나 관련 뉴스가 여기 저기서 들리고 있다.

이번 두건의 뉴스는 새로운 서비스의 오픈은 아니고 기존의 서비스를 타사와의 제휴관련 뉴스이다, 한해동안 내부전열을 다듬었으니 올해는 신무기 개발은 물론 영토확대에 나선걸로 보인다.

첫번째 뉴스는 하테나가 자랑하는 일본의 대표적인 소셜북마크 서비스인 하테나북마크가 일본의 대표적 신문 사이트인
아사히닷컴의 기사와 연동하게 되었다.

지금까지는 IT관련 뉴스를 주로 다루는
CNET JapanZDNet Japan, 그리고 IT pro, ITmedia Biz등에 하테나북마크의 보턴이 설치되었으나 일반지의 사이트에 하테나북마크가 설치되기는 처음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로서는 아사히닷컴의 카테고리중
디지털사이언스 두곳에 하테나북마크가 설치되어 있다.

asahi.comにはてなブックマーク機能
asahi.com에 하테나북마크기능
はてなはこれまで、ITmedia Biz.IDをなどIT系サイトを中心に連動機能の導入を進めてきており、一般紙サイトへの搭載は初。今後、ブックマーク設置カテゴリーの拡大などを検討するとしている
하테나는 지금까지, ITmedia Biz.ID를 비롯한 IT계 사이트를 중심으로 연동기능의 도입을 진행하여 왔는데, 일반지 사이트의 탑재는 처음. 향후, 북마크 설치 카테고리의 확대등을 검토하고 있다.

두번째 뉴스는 일본의 한컴과 같은 존재인 JustSystem에서 일본어 입력시스템인 ATOK의 신버젼 "ATOK 2007" 대상으로 사전의 최신판,  신기능을 무료 제공하는 "ATOK VALUE UP SERVICE"를 3월27일부터 제공하며, 우선은 역명사전등의 최신판을 제공한다. 또한 차기 ATOK에 탑재할 신기능등을 실험적으로 제공하는데 그것에는 하테나의 서비스를 ATOK상에서 이용할수 있는 연대기능도 들어있다.

일본어 입력시스템과 하테나의 서비스의 연대라면 아마도 하테나의 중핵 서비스인 하테나 키워드와 상호 연동되는 기능이 되지 않을까 싶다.

「ATOK 2007」と「はてな」が連携、ジャストが検討中の新機能を試験提供へ
"ATOK2007"과 "하테나"가 제휴, JUST가 검토중인 신기능을 시험제공에
はてなのAPIを活用し、はてな上のコンテンツをATOK 2007から参照できるような機能を検討している模様だ.
하테나의 API를 활용하여, 하테나상의 컨텐츠를 ATOK2007부터 참조 가능하게 하는 기능을 검토하는 있는 상황같다
신고
Posted by 오픈검색

 
ONEPLUSONE.ASIA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