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세상을 배회하다 알게 된 프레스블로그를 며칠전에 구입한 월간 ASCII 3월호에서 보게 되었다.

「日本オンラインショッピング大賞」などを主催するEC研究会が新たに「ウェプ2.0ビジネス大賞」を設けた. 第1回の受賞者として、「バイマ」と「プレスブログ」と新しいインターネットサービスを提供した株式会社エニグモが選ばれた。
"일본 온라인 쇼핑 대상"등을 주최하는 EC연구회가 새롭게 "웹2.0 비즈니스 대상"을 주최했다. 제1회 수상자로서 "바이마(구매대행마켓)"와 "프레스블로그"라는 새로운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에니구모가 선정되었다.

월간 ASCII 3월호 21page

이제까지 일본발 인터넷 서비스중에서 한국에 들여와 성공한 모델이 있다는 소리를 들은 없는데 일본을 대표하는 웹2.0 서비스로 선정된 프레스블로그의 향후 한국에서의 성적에 따라 다른 일본의 웹2.0 서비스 업체들도 한국시장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지도 모르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레스블로그에서 보내오는 업체의 정보중 자신의 블로그와 성격이 맞는 글만을 선별해서 올린다고는 하지만 얼마의 수익을 위해 업체의 말만 믿고 사이버 분신으로서 소중히 키워온 자신의 블로그에 애드센스도 배너도 아닌 본문 글로써 올린다는 것은 왠지 맘에 들지 않는다. 다만 업체의 글을 받아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서 부정적인 글이나 긍정적인 글이든 관계 없이 관련 글이 올라왔을때 원고료를 지불한다면 생각해 볼만한 문제라 생각된다.

에니구모에서 프레스블로그와 함께 서비스하고 있는 Buyma는 전세계에 퍼져 있는 바이어들을 통해 구매대행을 실시하는 CtoC 쇼핑 서비스로 오픈 1년10개월만에 회원수 24만, 바이어는 전세계 54개국 7,000명으로 급성장을 달성하였다고 하는데 프레스블로그보다 이쪽이 오히려 흥미가 많이 간다.

한국계 윕2.0업체중 프레스블로그랑 유사한 서비스를 실시하는 곳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검색해 보니 크림에이드(creamaid)라는 서비스가 있었다.

크림에이드와 관련된 글
블로거와 기업 이어주는 "사이버 중개사"

신고
Posted by 오픈검색

 
ONEPLUSONE.ASIA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