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은 공격적인 서비스 전개의 해로 선언한 하테나가 그 첫 서비스로 YouTube의 동영상을 TV에서 볼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 "HATENA TV(예상 도메인 : http://tv.hatena.ne.jp )"를 선보일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은 일본이 휴일인 관계인지 하테나에서 정식 발표가 없는 상황에서 일본경제신문(닛케이)의 인터넷판에서 하루 앞서 발표가 되었다.

ユーチューブ動画をテレビで再生・はてなが「Wii」で接続
유튜브 동영상을 TV에서 재생・HATENA가 "Wii"로 접속
 ブログ(日記風の簡易型ホームページ)サービスのはてな(東京・渋谷、近藤淳也社長)は13日、米動画共有サイト「ユーチューブ」の動画を、任天堂のゲーム機「Wii」のインターネット機能を使ってテレビで見られる無料のサービスを始める。表示範囲が狭いWii向けにホームページをデザインすると同時に、テレビらしく極力操作せずに動画を楽しめるようにした。
 블로그(일기풍의 간이형 홈페이지)서비스의 HATENA(동경 시부야, 곤도준야사장)은 13일, 미국 동영상 공유사이트(유튜브)의 동영상을, 닌텐도의 게임기"Wii"의 인터넷 기능을 사용하여 TV에서 볼수 있는 무료의 서비스를 시작한다. 표시범위가 좁은 Wii대상으로 홈페이지를 디자인하는 것과 동시에 TV같이 최소한의 조작을 통해 동영상을 즐길수 있도록 하였다.

 サービス名は「はてなテレビ」。Wiiを使ってサイトに接続し、リモコンでテレビ画面上に表示されるボタンを選んで操作する。音楽、お笑い、アニメのチャンネルを選ぶと、動画を人気順に連続再生する。パソコンでも見られる。
 서비스명은 "하테나 테레비(HATENA TV)". Wii를 사용해서 사이트에 접속하고, 리모콘으로 TV화면상에 표시되어진 버튼을 선택하여 조작한다. 음악, 개그, 애니메이션의 채널을 선택하면, 동영상을 인기순으로 연속 재생한다. 컴퓨터로도 볼수 있다.

D6afcd49eca8de894858399071a843f7ae3

하테나 테레비 파비콘 ?

현재까지는 HATENA의 사이트에는 관련 뉴스가 올라와 있지 않은데, 아무래도 내일중으로 정식발표를 통해 상세한 내용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

"하테나 테레비"와 유사하게 Wii로 유튜브의 동영상을 볼수 있는 사이트(WiiPoP, WiiToob, Wii-Tube)는 이미 존재하는 듯 한데, 이들 사이트와의 차별화, 그리고 Wii로 직접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과 비교해서 하테나 테레비의 경쟁성은 무엇인지, 내일의 정식 발표가 기대된다.

Wii는 2006년 12월말까지 400만대를 생산・판매하였고, 2007년 1월부터 3월까지 매달 100만대를 생산・판매할 계획이라 한다, 2007년 1월1일부터 28일까지 일본 국내에서의 Wii판매 실적은 40만5천대로 같은 시기 14만8천대를 판 PS3와 크게 격차를 벌였다.

관련글
하테나 가이드 페이지 오픈
2007년 하테나는 공격적 ?
신고
Posted by 오픈검색

 
ONEPLUSONE.ASIA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