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테나 테레비"에서 오픈전에 급거 리모콘에서 따온 Rimo라는 이름으로, HATENA의 신서비스가 16일 정식으로 발표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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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ube의 인기 동영상을 PC와 Wii 브라우저로 볼수 있는 Rimo는 4채널(음악, 개그, 애니메이션, 동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본어와 영어로 제공된다.

YouTubeをテレビで“ダラ見” はてな、Wii対応の動画サービス 
YouTube를 TV로 "멀거니 보기" 하테나, Wii대응의 동영상 서비스

 Rimoが目指したのは、このように誰でも気楽に見られるテレビ。PCから離れ、ソファーに座ってワインを飲みながら見られるような、ゆるいサービスにしたかった
Rimo가 추구하는 것은, 이와 같이 누구나 가볍게 볼수 있는 TV. PC에서 떨어져, 소퍼에 앉아서 와인을 마시면서 볼수 있는, 가벼운 서비스로 만들고 싶었다.

先端的で、時にマニアックだったこれまでの「はてならしさ」は切り捨て、サービス名からも「はてな」を取った。サービスイン時から英語版も用意。国際化対応した正式サービスは、同社としては初めてだ。
첨단적이며, 때로는 매니악한 지금까지의 "하테나의 색깔"을 짤라 버리고, 서비스명에서도 "하테나"를 뺐다. 서비스 시작부터 영어판도 준비. 국제화에 대응한 정식 서비스는, 하테나로서는 처음이다.

「はてなのコンセプトは『テキスト中心のネットコミュニケーションで生活を豊かにする』というものだが、動画中心でコミュニケーションもないRimoとは正反対。Rimoを下手にはてな色に染め、『ID連携』『タグ』『ユーザー投稿』といったはてな的な機能を付けると、魅力が失われるかもしれない」
「하테나의 컨셉은『텍스트 중심의 인터넷 커뮤니케이션으로 생활을 윤택하게 한다』라는 것인데, 동영상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도 없는 Rimo와는 정반대, 『ID연대』『태그』『유저 투고』와 같은 하테나적인 기능을 붙인다면, 매력을 잃을지도 모른다」

はてなの月間ユニークユーザーは約800万人、はてなID会員は50万人ほどだが、Rimoのターゲットは世界中のWiiユーザーを視野に入れた1000万人レベル。国境を超え、日本語が分からない人にも使って欲しいと願う
하테나의 월간 순방문자수는 약800만명, 하테나 회원은 50만명정도이지만, Rimo의 타겟은 세계의 Wii유저를 시야에 둔 1,000만명의 레벨. 국경을 초월하여, 일본어를 모르는 사람도 사용하였으며 하는 바램이다.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 영어와 일본어로 서비스 스타트, HATENA와 별개의 도메인의 사용등을 토대로 작년에 새롭게 세운 HATENA USA에서 개발된 새로운 서비스로 생각을 했는데, 2ch 태생의 오픈소스 OS "Mona OS" 개발한 개발자와 웹상에서 사용할수 있는 일러스트 프로그램 "Willustrator"을 개발한 천재 프로그래머, 둘이서 개발하였다고 한다.

세계적 동영상 공유 서비스 "YouTube", 게임의 본질을 추구하는 닌텐도의 차세대 게임기 "Wii", YouTube(공유)와 Wii(재미)를 원활하게 융합한 하테나의 신세대 개발자, 그리고 이를 밀착 취재한 HATENA 전문 미녀(?)기자등 최고의 멤버로 이번 프로젝트는 오픈되어지지 않았나 싶다.

우리나라의 몇몇 동영상 전문 사이트, 포털의 수많은 동영상 컨텐츠를 일일히 찾아 다니지 않아도 통합된 하나의 매쉬업 서비스를 통해 인기 있는 동영상을 편안하게 TV를 보는 감각으로 즐길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면 현재의 TV를 위협할수 있는 UCC TV의 탄생이 되지 않을까.

Wii를 소유하지 못한 관계로 TV를 통한 Rimo의 시청은 불가능하지만 PC를 통한 시청은 간단히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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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mo에 접속하면 몇초후에 동영상이 시작되는데, 재생중 마우스를 왼쪽 하단으로 가져가면 리모콘이 나타난다.
오른쪽 하단에는 스킵 버튼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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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모콘 사용 방법
1.전원 버튼
2.채널 버튼
3.스킵 버튼
4.음량 버튼
5.설명 버튼






구정은 Rimo와 함께 !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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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오픈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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