マルクスによると、労働は本来、人間の本質の実現という性質を持つものだという。
마르크스에 의하면, 노동는 원래, 인간 본질의 실현이라는 성질을 갖고 있다고 한다.


爆発するソーシャルメディア セカンドライフからモバゲータウンまでグーグルを超えるウェブの新潮流
湯川 鶴章
ソフトバンク クリエイティブ (2007/03/16)
売り上げランキング: 591
おすすめ度の平均: 5.0
5 爆発するソーシャルメディア

マルクスによると、本来人間は次の三つの喜びを得るために生きている。
마르크스에 의하면, 원래 인간은 다음의 세가지 즐거움을 얻기 위해 살고 있다.
一つ目に、自分を実現する喜びだ。自分の作物を通じて自分の何かを表現しているのだという。
첫째는, 자신을 표현하는 즐거움이다. 자신의 작품(생산물)을 통해 자신이 무엇인가를 표현하고 있다는 것이다.

二つ目の喜びは、自分が作ったものの中にある、自分が表現したい何かを他人が理解し、評価してくれる喜びだ。
두번째 즐거움은, 자신이 만든것의 안에 있는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무엇인가를 타인이 이해하고, 평가해줄때의 즐거움이다.

三つ目の喜びは、自分の表現を他人が理解、評価してくれる一方で、他人の表現を理解、評価できる喜びだ。
세번째의 즐거움은, 자신의 표현을 타인이 이해, 평가해주는 것과 함께, 타인의 표현을 이해, 평가할수 있는 즐거움이다.                                                                         P 167

현대의 인터넷 유저가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과 댓글고 트랙백으로 의사소통을 하는 것은 물론, 개인 미디어로서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는 과정은 마르크스가 말하는 인생을 살아가는 의미를 추구하고자 이루어지는 너무나도 자연스런 행위로 보여진다.

이책에서는 마르크스 이외에 행동주의 심리학자 아브라함 해롤드 매슬로우(Abraham Harold Maslow)의 인간의 욕구 5단계 피라미드를 인용 1단계 생리적 욕구, 2단계 안전과 안정에 대한 욕구, 3단계 소속과 사랑에 대한 욕구, 4단계 인정 받고 싶은 욕구, 5단계 자아 실현 욕구에 관해서 4단계・5단계를 하나의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로 해석하고 있다.

또한 일본의 유명한 정보사회학자 구몬 슌페이(公文俊平)씨의 근대화 3국면을 인용, 현재를 국가화(파워 권력 게임, 威)국면, 산업화(부의 게임, 富)국면에 이은 정보화(지식 정보 게임,
智)국면으로 표현, 많은 UCC를 생산하는 유저들이 국가 권력과 부에 움직였던 세상을 바꾸어 나가기 위해 지(智)의 게임에 몰두하게 될거라는 예상을 하고 있다.

"폭팔하는 소셜미디어-세컨드라이프에서 모바게타운까지 구글을 뛰어 넘을 웹의 신조류"라는 제목에서 보여 주듯 자기 자신을 표현하려는 인간의 욕구를 최대한 반영하고자 하는 소셜미디어 세컨드라이프모바게타운 같은 서비스들이 향후 구글의 강력한 도전자로서 성장할 것이라는 저자 "유카와 츠루아키(湯川鶴章)"씨의 생각이 맞을지 틀릴지 확인하는 되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는 않을것 같다.

、、、、ぷ。。。。☆오늘도 삶의 본질을 느끼기 위한 블로그질은 계속 된다★

관련글
Secon Life는 일본에서 성공할까 ?
모바일 SNS시장을 놓고 치열한 경쟁의 불이 붙었다.
일본판 모바일 싸이월드 "모바게타운"
신고
Posted by 오픈검색

 
ONEPLUSONE.A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