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까지 일본 국내산 미니블로그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글을 쓴 적이 있는데, 한달사이에 Twitter의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일본산 미니블로그의 오픈이 이어지고 있다.

일본의 미니블로그 춘추전국시대에서 살아남아 전국을 제패할 서비스는 어떤 것일까, 대부분의 서비스들이 이제 막 시작된 상태이지만, 여전히 Twitter의 독주속에 일본산 미니블로그로 언론에 소개되고 있는 Mogomogo,Timelo, Haru등이 좀더 많은 유저를 끌어들이고 있는 양상인것 같다.

국내의 플툭이 일본어에 대응하면서 적극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고 미투데이의 관계자가 일본을 방문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한국계 IT기업에 의한 일본 현지 서비스도 오픈하여 빠른 일본시장의 움직임에 대응하고 있다.

최근 일본에서 2.0서비스를 연이어 오픈하고 있는Ascent Networks에서 오픈한 Haru는 동영상과 사진을 올릴수 있다는 점과 라이브도어와 하테나 그리고 오픈아이디(자사서비스)의 아이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점등 부각되며 언론에 소개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witter 세계 최고의 서비스로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미니블로그

사용자 삽입 이미지
Mogomogo SNS의 mixi와 같은 아시아토(방문흔적)이 남는 서비스로 인기 급상승

사용자 삽입 이미지
Timelog 코멘트공유와 북마크가 가능한 미니블로그

사용자 삽입 이미지
Haru 모바일 서비스에도 충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ooViiChat SNS+채팅서비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imatalk 한국계 IT기업인 아루키미디어에서 만든 미니블로그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ka 개인이 운영중인 정보사이트 Adgjm의 미니블로그 서비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itokotoasobi 유명 프로그램책 저자인 "유우키히로시(結城浩)"씨의 서비스

이외에도 진입장벽이 낮은 미니블로그 시장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리라 생각되는데, 아무래도 Twitter과 그와 유사한 성격의 일본산 서비스 그리고 다른 시각에서 접근한미니블로그와 거대포털의 후발 서비스등이 남고 그외의 서비스들은 점차 정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관련글
Twitter가 일본에서 인기를 끄는 이유는 ?
일본에서의 미니블로그
신고
Posted by 오픈검색

 
ONEPLUSONE.A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