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へんな会社」のつくり方
近藤 淳也
翔泳社 (2006/02/13)











하테나의 CEO인 곤도씨가 쓴 별난 회사를 만드는법
별난 회사가 한 단계 성장하기 위한 과정에 들어선 가운데 하테나의 정예 블로거들이 열심히 별난 회사의 발전에 대한 높은 수준의 제안을 던지고 있군요.

はてなは二階建てにすべき」とはなにか (원문)
「하테나는 2층 건물로 만들어야만」라는것은 (번역문)

일반 유저가 하테나의 서비스를 이용하기에는 서비스의 종류가 많고 난해하기에 전체 서비스를 두개로 나누어서 1층에는 인력검색,블로그, 안테나등 누구나 쉽게 이용할수 있는 서비스를 두고 2층에는 하테나북마크, 하테나RSS등 인터넷에 정통한 유저들이 이용하는 서비스를 설치하자는 안입니다.

1층에는 서비스의 세세한 부분까지 자세한 설명을 붙이고 2층의 서비스에 대해서는 대략적인 설명만을 하므로서 일반유저, 고급유저 모두가 납득하고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는 형태를 갖추
자는 내용입니다.

하테나와 함께 웹2.0기업으로 SNS를 전개하는 MIXI가 320만의 유저를 획득하고 있는 반면에 40만이 조금 넘는 유저를 안고 있는 하테나로서 일부 매니아를 매료시키는 기술의 혼다 자동차와 같은 길을 걸을것인지 대중이 원하는 자동차를 묵묵히 만들어 시장에 투입 규모의 성장을 하는 도요타의 길을 걸어갈지 별난 회사 별난 CEO의 행보가 주목 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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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오픈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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