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최근 미니 블로그가 열풍인데, 그중에서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트위터(Twitter)가 가장 먼저 알려졌고,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 같다.

그 후 트위터의 클론 서비스들이 우후죽순같이 생겨서 지금은 도대체 얼마나 많은 미니 블로그 서비스가 있는지 하나하나 세고 있기도 힘들 것 같다.

그런 와중에 원조 트위터의 일본 사이트 twitter.jp가 생겼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 아무래도 미국 트위터와 전혀 관계가 없는 곳에서 운영하고 있는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오는 것은 지금 서명하다.
전자 메일에 들어가면 우리들은 twitter 일본에 연락하겠다.


우선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엉성한 일본어 표현이다, 나 같은 외국인도 금방 이상하다고 느끼는데 일본인들은 얼마나 더 이상하게 느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맙다 우리들은 Twitter 일본이 진수하면 연락하겠다.


메인화면에는 메일을 적어서 송신하면 연락을 준다고 하는데 CNET Japna에는 주의하라는 이 올라와 있다.

아무튼, 세상에는 별의별 인종이 다 있나 보다, 다만 아쉬운 것은 낚시를 하려면 정확한 표기를 하는 노력 정도는 하여야 하지 않나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 업체가 미니 블로그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일본 블로그 시장에서 일위를 달리는 FC2가 새롭게 “미니 블로그 PIYO”라는 서비스를 가지고 미니 블로그 시장에 뛰어들어서, 그렇지 않아도 복잡한 미니 블로그 시장을 더욱 혼란스럽게 만들고 있다.

소형 블로그라 좁은데 병아리들까지 삐악 삐악 하면 완전히 도떼기시장이 되겠다..

Posted by 오픈검색

 
NEM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