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신벨과 뛰어난 음성 서비스 품질로 인기를 끌며 꾸준한 성장을 하는 일본 제2위의 이동통신사 KDDI가 모바일 검색에서 Google의 검색을 채용한 이후 두 번째로 Google의 핵심 서비스인 Gmail을 채용하였다.

KDDI는 휴대전화와 PC를 융합한 포털 사이트 “au one”을 통해 Google의 Gmail을 이용한 “au one mail”을 9월 하순부터 서비스한다고 7월30일 발표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KDDI의 au 유저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auone.jp 형태의 메일 주소를 받을 수 있다. 용량은 2기가로 Google의 검색 기술은 활용하여 고속 키워드 검색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u one은 휴대전화 포털 사이트인 EZweb과 PC용 포털 사이트 DION, 그리고 휴대전화 정보 사이트 DUOGATE를 통합한 새로운 포털 사이트로서 진행한다.

일본 이동통신시장에서 강력한 시장 지배력을 가지는 NTT 도코모, 그리고 3위에 그치고 있지만 야후 재팬의 막강한 콘텐츠와 소프트뱅크 손마사요시사장의 추진력 등을 등에 업고 맹추격 중인 소프트뱅크 모바일에 끼어 있으면서도 새로운 서비스를 발 빠르게 도입함으로써 타사를 압도하는 KDDI가 이번에는 구글이 자랑하는 검색에 이어 메일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PC와 휴대전화의 융합시대를 맞이하여서도 타사보다 한발 앞서 나가려고 하는 것 같다.

출처
au one メールは「一生つきあえる100年メール」
au one 메일은 "평생을 함께 할 100년 메일
Posted by 오픈검색

 
ONEPLUSONE.ASIA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