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중에 차동차 안이나 전철 안에서 뉴스나 블로고스피어의 이슈를 보고자 할 때 먼저 애용하는 것이 Hatena의 휴대전화 사이트 “Pocket Hatena”이다.

Hatena Pocket에서는 주로 Hatena 북마크 페이지를 보면서 이슈가 되는 뉴스나 블로그 글을 휴대전화로 읽을 수 있는 것은 읽고 유저들의 의견이 달린 댓글도 보면서 관심이 있는 글은 북마크하였다가 나중에 PC로 다시 읽는 방법을 취하고 있다.

이번에 보니 Hatena Pocket의 이용 방법을 소개하는 Pocket Hatena 가이드 페이지가 새롭게 오픈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귀여운 3명의 캐릭터는 물론 PC 사이트와는 또 다른 느낌의 부드러운 색깔과 이미지로 구성하여 콘텐츠를 이용하는 데는 PC와 비교해서 큰 불편이 없게 구성되어 있고, 요즘 대세가 PC 인터넷에서 휴대전화 인터넷으로 움직이는 점을 반영한 듯 휴대전화 사이트만의 분위기도 중시한 것 같다.

Pocket Hatena는 휴대전화에서는 물론 PC에서도 휴대전화와 똑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cket HatenaAllblog

화면 크기를 휴대전화 크기로 조정하면 타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Pocket Hatena를 펴 놓고 동시에 이용하는 재미도 솔솔 있다.

Pocket Hatena의 가장 큰 장점은 PC 사이트의 내용을 휴대전화 사이트에서 볼 수 있도록 자동변환하여 준다는 점이다(일부 사이트는 변환이 안 됨).

Pocket Hatena의 Hatena 북마크, RSS, 안테나를 통해 PC사이트를 접속하였을 때 일반적으로 휴대전화에서는 볼 수 없는 PC 사이트의 콘텐츠를 읽을 수 있게 자동변환하여 주는 기능이 있다. 이미지 등도 휴대전화에서 볼 수 있도록 자동변화하여 준다.

기술담당의 나오야씨의 말에 의하면 현재 Hatena에는 모바일 분야에 대한 관심은 높으나 모바일 전문가는 없다고 한다, 다만 Hatena의 모바일 부문에 대한 앞으로의 방향은 곤도CEO의 글을 통해 알 수 있을 듯하다.

"휴대전화 특유의 젊은 층의 문화에 맞추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것을 그것만을 위해 만들어 나가지는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우리가 Hatena라는 서비스로 실현하고자 하는 편리함에는 휴대전화를 사용함으로써 실현이 될 수 있는 부분은 꼭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추가 : Pocket Hatena를 Hatena Pocket으로 표기하였던 것을 정정함
Posted by 오픈검색

 
NEM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