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야후 재팬이 커다란 변혁을 꾀하는 가운데, 변혁의 3대 축(소셜 미디어화, 오픈화, 에브리웨어화)중 소셜 미디어화에 중요 기능으로써 야후 뉴스에 댓글(코멘트) 기능을 23일 새롭게 추가하였다.

야후 뉴스는 70여 개의 사이트로부터 매일 2,500개의 기사를 받아 올리고 있는데, 그중에서 허가를 받은 기사에 한해서 뉴스에 관한 댓글(코멘트)을 달수 있도록 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댓글 수, B:댓글을 쓰기, C:댓글을 표시하기

댓글은 400자까지 입력할 수 있으며, 로그인 한 야후 회원에 한해서 댓글을 달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버튼

댓글에 대해서 다른 유저가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라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평가가 높아지며, 상위 3위까지의 댓글이 표시되게 되어 있고, 그 외의 댓글을 보고자 하면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라우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달린 수 랭킹

댓글 메인 페이지에는 댓글이 많이 달린 글을 순위 순으로 볼 수 있고, 클라우드 형태로 볼 수 있다.

이번 야후 뉴스에 대한 댓글 기능은 야후 재팬의 커다란 변혁의 한 부분이지만, 최근에 빠른 움직임을 보이는 신문사들의 인터넷 분야 공략에 대응하는 면도 강하다.


2007/10/06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신문사 인터넷 전쟁 돌입
2007/10/01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전운이 감도는 일본 신문사 인터넷 부문
2007/08/22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야후 재팬 “Yahoo! Wallet”을 외부 업체에 개방
2007/07/22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야후 재팬(Yahoo! JAPAN)이 블로그 검색 서비스 키자시(Kizaisi)와 제휴
2007/07/11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2008년 야후 재팬(Yahoo! JAPAN)이 바뀐다.
Posted by 오픈검색

 
ONEPLUSONE.ASIA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