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국산 네이버가 포털 1위다
일본은 외산 야후가 포털 1위다

한국에서는 구글이 힘을 못쓴다.
일본에서는 구글이 상당한 힘을 가지고 있다.

한국 검색사이트의 검색엔진은 대부분 국산이다.
일본 검색사이트의 검색엔진은 대부분 외산이다.

한국은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가 존재하지 않는다.
일본은 SEO(서치엔진 최적화)가 비즈니스로서 제자리를 잡고 있다.

한국의 SNS 1위는 싸이월드다.
일본의 SNS 1위는 Mixi다

한국은 인터넷 하면 PC인터넷이 주류다.
일본은 인터넷 하면 PC, 휴대폰 양쪽을 포함한 의미다.

한국은 아마존이 존재하지 않는다.
일본은 아마존이 절대 강자로서 자리 잡었다.

한국은 옥션을 먹은 이베이가 존재한다.
일본은 이베이가 존재하지 않는다.

한국은 어필리에이트가 활성화 되지 않았다.
일본은 어필리에이트가 활성화 되고 있다.

한국의 신흥 성장 인터넷 기업의 면면을 보면 대부분은 온라인게임 회사다.
일본의 신흥 성장 인터넷 기업의 면면을 보면 대부분은 커뮤니티 회사다.

한국은 대단히 온라인 게임이 활성화 되어 있다.
일본은 점진적으로 온라인 게임이 확산 되고 있다.

한국은 최근에 젊음이들의 새로운 아이디어의 인터넷 서비스 창업이 부진하다.
일본은 최근에 젊은이들의 새로운 아이디어의 인터넷 서비스 창업이 늘고 있다.

이상 저의 독단적인 한,일 인터넷 현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Posted by 오픈검색

 
NEMOLAB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