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재팬은 와세다(早稲田)대학과 검색기술 분야에서 "일본 검색 시장의 웹 자원 분석에 관한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데 합의하였다고 23일 발표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이두는 와세다 대학 이공학 학술원 야마나(山名)연구실과 공동으로 웹 사이트 인식, 이미지 분석, 웹 페이지의 신뢰성 수준 등 일본 시장 환경에 맞는 웹 자원 분석 프로젝트에 착수, 연구 결과는 바로 Baidu.jp에 적용하여 일본 시장에 맞는 검색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자 한다고 하였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하는 야마나 연구실의 야마나 하야토(山名 早人)교수는 "웹상의 정보가 폭발적으로 증대하고 있는 지금, 더욱 나은 검색 기술의 발전을 위해서는 실제 검색 서비스를 통한 실험과 피드백은 필수적이다, 더블 바이트권의 검색엔진으로서는 점유율 No.1인 바이두와 공동 연구는 우리가 갖춘 기초기술을 실전에서 더욱 갈고 닦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공동으로 일본의 검색 기술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야마나교수는 일본 검색 연구의 1인자라는 칭호를 얻고 있으며, 일본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산학연 공동 검색 프로젝트 "정보 대항해 프로젝트"의 어드바이저로도 참가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바이두가 일본에서 펼치는 산학연 프로젝트 제1탄이라고 하니 앞으로도 몇몇 연구기관과도 비슷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일본 저명 경영자의 사외 이사 영입, 일본인 검색 서비스 개발자와 기획자의 영입에 이은 일본 검색 전문 연구소와의 제휴 등, 바이두의 일본 시장 현지화는 앞으로 더욱 가속화 될 것 같다.

바이두 재팬  http://www.baidu.jp/
야마나연구실  http://www.yama.info.waseda.ac.jp/



2008/04/21 - [일본 검색 이야기] - Hatena에서 Baidu로 옮긴 이유?
2008/01/08 - [일본 검색 이야기] - 바이두(Baidu)가 일본에서 정식 오픈

Posted by 오픈검색

 
NEMOLAB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