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넘버2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로 15조 원의 가치가 있다고 평가되는 Facebook이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acebook은 19일 일본어 사이트 오픈과 함께 창업자인 Mark Zuckerberg 씨가 일본을 방문하여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4살의 Mark Zuckerburg씨(출처 : @it )


일본어판 번역은 페이스북 이용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이루어졌고, 이후 Facebook과 전문가들이 검사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고 한다.

일본어판 오픈과 함께 일본 법인과 사무실을 개설하지 않으며 광고도 파트너인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배너 정도에 그칠 것이며, 당분간은 일본 유저의 동향을 살피는 정도라 한다.

7,000만 명에 달하는 회원 중 3분의 2가 미국 이외의 나라에서 이용하고 있을 정도로 글로벌화된 서비스로 성장하고 있는 페이스북은 자사 개발 플랫폼을 개방하여 외부 개발자가 페이스북용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구글 이상의 주목을 받고 있고, 일본에서도 얼리어답터를 중심으로 이용자를 늘려나갈 것으로 보이며, 휴대폰 중심의 모바일 인터넷이 성행하고 있는 일본 시장에서 휴대폰 SNS으로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개발도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acebook 일본어 페이지


일본 SNS 시장은 일인 독주체제를 갖추었던 믹시(mixi)를 정점으로, 일본 SNS 원조인 그리(Gree)가 KDDI와 손잡고 모바일 SNS에 힘을 쏟으며 바싹 뒤를 쫓기 시작했고, 모바일 SNS의 왕자인 모바게타운은 모바일 인터넷에서 독자적인 세력을 구축하고 있으며, 세계 넘버1 SNS 기업인 MySpace는 소프트뱅크와 합작으로 저돌적으로 밀어붙이고 있다, 그 외에 일본 싸이월드는 한류를 무기로 새롭게 진용을 가다듬고 있어, 최근 성장력이 가장 돋보이는 페이스북의 일본 상륙으로 커다란 파란이 예상된다.


Facebook  http://www.facebook.com/
Facebook 일본어판  http://ja.facebook.com/


2008/05/16 - [일본 모바일 기업 이야기] - 넘버원 모바일 포털 "모바게타운"의 놀라운 성장력
2008/05/14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일본 싸이월드, 한류로 승부
2007/11/16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Web 2.0 EXPO Tokyo] 믹시(mixi)편
2007/02/19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mixi 對 MySpace

Posted by 오픈검색

 
ONEPLUSONE.ASIA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