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휴대폰)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개인의 짜투리 시간을 이용한 모바일 서비스가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대폰의 위치정보를 활용한 서비스 기획 개발 운영하고 있는 LocationVALUE가 서비스 중인 오테츠다이 네트워크스(お手伝いネットワークス)가 언론의 주목을 받으면서 꾸준히 성장을 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맵에 표시된 모집 중인 의뢰자와 현재 시간이 남는 워커


오테츠다이 네트워크스위치정보기능을 활용하여, 의뢰자의 "고용하고 싶다."와 워커의 "일하고 싶다."라는 요구를 즉석에서 연결하여, 효율성과 즉시성을 살려 고용기회를 만들어내는 새로운 서비스이다.

오테츠다이 네트워크스는 서비스 운영자와 의뢰자, 워커, 그리고 워커를 인증하여주는 파트너 회사 4자에 의해서 운영되고 있다.
 
의뢰자와 워커의 등록은 무료이며, 오데츠다이 네트워크스는 수수료로서 워커가 받는 금액의 50%를 받는다, 예를 들어 워커가 시급 1000엔의 일을 4시간 하면 워커는 4000엔의 급여를 받게 되며, 오데츠다이 네트워크스는 2000엔을 수수료로서 받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테츠다이 네트워크 구조(예:워커 급료 4000엔)

파트너 회사란 의뢰자가 안심하고 워커를 고용할 수 있도록 인증하는 회사(전국적으로 체인점을 운영하는 회사 등)로 편의점 회사가 자사가 고용했던 아르바이트 점원을 인증하게 되면 다른 편의점이 안심하고 아르바이트 점원을 워커로서 필요한 시간에 고용할 수 있게 한 시스템으로 자사가 인정한 워커가 의뢰자의 일을 맡아서 문제없이 처리하게 되면, 오데츠다이네트워크스는 받은 수수료의 50%를 파트너 회사에 전달한다.

오테츠다이네트워크스는 모바일 콘텐츠 포럼에서 주최하는 모바일 프로젝트 어워드 2008 모바일 솔루션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LocationVALUE  http://www.locationvalue.com/
오테츠다이 네트워크스  http://otet.jp/


2008/05/31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현실 세상의 움직임을 모두 기록하는 KISEKI
2008/03/20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위치 정보와 연동한 모바일 광고 "AdLocal"
2007/10/30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목적지까지의 최단 이동 경로를 알려 주는 "NAVITIME"
2007/09/08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택시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실험을 시작한 포털사이트 goo

Posted by 오픈검색

 
NEM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