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샤 도쿄 엔터테인먼트(GTE : Geisha Tokyo Entertainment)는 확장(=증강)현실 기술을 사용한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전뇌(電腦) 피규어 아리스(ARis)"를 와이어레스2008(22일부터 24일)에서 발표한다.

전뇌 피규어는 버추얼(가상) 피규어를 현실 세계에 실현한 세계 최초의 일반용 "확장현실(AR : Augmented Reality)"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뇌 피규어 아리스


전뇌 피규어를 책상 위에 놓고 웹 카메라로 찍으면 컴퓨터 모니터에 피규어가 등장하여 움직인다, 전뇌 스틱으로 피규어를 건드리면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옷을 갈아 입힐 수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켜보고, 옆보고, 건드려보고, 그리고 옷도 갈아 입히고,,,,


확장현실(Augmented Reality)은 현실 세계의 컴퓨터의 정보를 융합한 기술로, 책상 위에 버추얼(가상) 캐릭터가 있는 것처럼 보이는 기술이다.

현실 공간을 인식하도록 전뇌 피규어는 마커(marker)를 사용한다, 카메라로 마커를 인식하면 마커의 위치, 방향, 크기 등이 결정, 얻어진 정보를 토대로 캐릭터가 표시된다.

게이샤 도쿄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한 확장현실(AR) 소프트웨어 프레임웍 "GTE_AR_Framework"를 이용하여 전뇌 피규어를 개발하였다, GTE_AR_Framework는 다른 캐릭터는 물론 게임 등에도 응용할 수 있어 앞으로도 확장현실(AR) 기술을 이용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나갈 예정이다.

게이샤(芸者)라는 독특한 회사 이름과 함께 전뇌 피규어라는 최첨단 기술이 들어간 오타쿠성 서비스까지 만들었는데 앞으로는 일반인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와 재미있는 서비스를 만든다면 엄청난 시장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 같다.

리니지나 스타크래프트의 화려한 전투신이 자신의 책상 위에서 펼쳐지고, 싸이월드의 캐릭터가 자신의 옆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은 재미있을 것 같다.

게이샤 도쿄 엔터테인먼트  http://www.geishatokyo.com/
게이샤 도쿄 엔터테인먼트 CEO  http://www.reveal-lab.com/mt/taisei/


2007/07/20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한 장의 사진으로 3차원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내는 “Motion Portrait”

신고
Posted by 오픈검색

 
ONEPLUSONE.ASIA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