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한국에서도 번역되어 IT관련 종사자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우메다씨의 "웹진화론"은 일본 블로고스피어에서 화제가 되었고 IT관련 서적으로서의 이례적으로 일반인들게도 널리 읽혀져 30만부이상의 판매를 기록한 웹세상의 입문서와 같은 책이다.

ウェブ進化論 本当の大変化はこれから始まる
梅田 望夫
筑摩書房 (2006/02/07)











"웹진화론"이 구글이 중심이 되어 창조하는 웹시대의 밝은면을 강조하였다면 IT관련 저널리스트로 활약하면서 최근에 창간한 오마이뉴스 재팬의 편집위원으로 있는 사사키씨의 "구글 기존의 비즈니스를 파괴한다"는 구글의 영향력 증대에 대한 어두운면도 다루어서 화제가 되었다.












가장 최근에 출간된 책으로 "구글,아마존화하는 사회"

グーグル・アマゾン化する社会
森 健
光文社 (2006/09/15)










이책은 구매만 하고 아직 읽지 못했지만 두개의 상반된 추천글을 소개한다.

グーグル・アマゾン化する社会
구글,아마존화하는 사회
現在のWebを取り巻く環境について一冊で俯瞰したかったら、今なら「ウェブ進化論」でもなく、「Google - 既存のビジネスを破壊する」でもなく、本書をすすめる。本書には今までのGoogle本のエッセンスに加え、これらの本では得られない知見が含まれているからだ
현재의 웹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에 대해 1권으로 파악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웹진화론"도 아니고 "구글 기존의 비즈니스를 파괴하다"도 아닌 이책을 추천하다. 이책은 지금까지의 구글 관련 책의 내용에 더해서, 지금까지의 책에서 얻을수 없었던 지식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アマ化するプロ
아마화 되는 프로
Web2.0でプロとアマとの差が縮まっているというのは、本当らしい――プロのレベルがアマの域に近づいている点では
웹2.0에서 프로와 아마와와의 차가 좁혀졌다는 것은 정말인것 같다.------프로의 레벨이 아마의 영역에 가까워졌다는 점에서는....

저자인 모리씨의 블로그
The Blue Note-Books

위의 우메다씨, 사사키씨는 블로그와 웹 미디어를 통해 본인과 책 홍보를 적절하게 구사한 반면에 모리씨는 불충분하지 않았나 하는 지적도 있어 아는것하고 활용하는것 하고는 별개의 능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다시금 해 본다.
Posted by 오픈검색

 
NEMOLAB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