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디씨인사이드에 등장하고, 폭발적인 인기로 누리꾼을 열광시킨 "
개죽이"에 대한 기억이 새롭다, 최근 그 개죽이가 할리우드 영화에 등장하였다고 해서 다시 관심을 받고 있다. 

인터넷스타 '개죽이', 할리우드 진출? - 머니투데이
탄생8년 '개죽이' 행방 추척해보니.. - 머니 투데이
개죽이 새 캐릭터 예뻐요? - 도깨비뉴스

개죽이는 현재 행방불명으로 본인(?)을 만날 수는 없지만, 인터넷상의 개죽이는 여전히 살아서 많은 이들에게 행복을 전하고 있다.

개죽이(상)와 와사오(하)


이웃 나라 일본에서도 개죽이와 비슷하게 인터넷(블로그)에 소개되어 유명해진 개가 있다.

사진 블로거(mereco)가 여행간 곳에서 우연하게 만난 기묘한 개 "와사오"와의 만남을 사진과 함께 재미있게 소개하였는데, 많은 이들이 재미있게 읽고 입소문으로 퍼트리면서, 블로거 자신은 물론이고 와사오도 유명인사가 되어 잡지는 물론이고 TV에도 소개되었으며, 한 디자이너가 와사오를 멋지게 디자인하여 티셔츠로도 발매되었다.

개죽이(상)와 와사오(하)

한일의 인터넷 스타인 개죽이와 와사오를 보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미소를 머금게 하는 편안한 존재이다. 각박한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공통으로 원하는 스타는 어쩌며 개죽이와 와사오 같은 존재가 아닌가 싶다.


개죽이를 세상에 알리고 디자인한 Nills님 http://blog.naver.com/kwonhanill
와사오를 세상에 알린 사진 블로거 mereco님 http://d.hatena.ne.jp/mereco/
와사오를 디자인한 rikuo님 http://d.hatena.ne.jp/rikuo/20080618#p2008061801

2009/04/26 - [한국 인터넷 이야기] - 한일 인터넷 스타 "마시마로"와 "부드러운 전차"
2009/02/21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블로그 글 하나의 파급력을 일깨워 준 일본 알파 블로거 시상식




Posted by 오픈검색

 
NEM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