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애니메이션이 전성기를 구가하던 시절에 최고의 인기 스타였던 마시마로가 다시 우리에게 다가올 것 같다.

인기캐릭터 '마시마로' 게임 나온다 - 매일경제

둘리 이후의 최고의 캐릭터로 인기를 끌었었는데, 그 후 플래시 애니메이션의 인기가 떨어지면서 마시마로(MASHIMARO)도 우리 곁에서 멀어졌는데, 온라인게임을 통해 다시 우리 곁으로 돌아오는 것 같아 한국 캐릭터의 발전을 바라는 한 사람으로서 기쁘다.



마시마로가 슈퍼맨을 능가하는 졸라맨 등을 제치고 한국 최고의 플래시 애니메이션이라면, 이웃 나라 일본에서 최고의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뽑으라면 부드러운 전차(やわらか戦車)를 들 수 있을 것이다.


너무도 약해서 전쟁터에서 뒤로 물러서는데 전력(?)을 기울이는 부드러운 전차(YAWARAKA TANK)는 무한대의 엽기(?)적인 강함을 보이는 마시마로와는 정반대의 약한 캐릭터이지만, 일반적으로 생각하기 어려운 엽기적인 행동을 자연스럽게 하는 것을 보면, 두 캐릭터 사이에는 통하는 면이 있지 않나 생각된다.

엽기적인 두 캐릭터가 한일 양국에서 사랑을 받는 것을 보면서, 우리가 인터넷을 통해 잔잔한 평안함을 추구하기도 하지만, 이런 엽기성을 통해서 또 다른 우리의 욕구를 충족하는 것 같다.


2009/04/25 - [한국 인터넷 이야기] - 한일 인터넷 스타 "개죽이"와 "와사오"
2006/12/22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mixi보다 유명한 "물렁 물렁 전차"

Posted by 오픈검색

 
NEMOLAB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