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다른 기업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도 최첨단 터치폰과 앞선 기술디자인을 앞세워 승승장구하는 삼성과 LG는 여전히 글로벌 휴대폰 업체에 최대의 난관이라 불리는 일본 휴대폰 시장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겠다고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지만, 아직은 미지수이다.

팬택이 저사양의 간단한 휴대폰을 일본 이동통신 2위의 KDDI에 공급하면서 수백만 대를 판매하며 선전하고 있지만, 삼성은 3위의 소프트뱅크, LG는 업계 수위의 NTT도코모와 손을 잡고 꾸준하게 세계 시장에서 성공한 모델들을 투입하고 있지만, 아직은 다른 시장에서와 같은 커다란 결실을 보지 못하는 상황이다.


삼성 재팬 모바일 홈페이지

삼성은 작년 말부터 자사의 대표적 터치폰인 옴니아를 앞세워 일본의 유명 음악가인 사카모토 류이치씨를 기용한 TV CM과 번화가에서의 이벤트 등을 펼치며 일본 시장에 전력투구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일본의 다른 휴대폰이나 애플의 아이폰 등에 비해서 여전히 인지도도 낮고 판매 대수도 크게 높지 않은 것 같다.


LG 재팬 모바일 홈페이지

한편, LG도 프라다폰과 초콜릿폰 등 기능이나 디자인에서 세계 시장에 커다란 인상을 남긴 제품 들을 꾸준하게 일본 시장에 투입하여 인지도를 높여오고 있지만, 삼성과 마찬가지로 일본의 대표적인 휴대폰 업체인 샤프, NEC, Panasonic 등에는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올해 들어서도 삼성은 세계 시장에 투입한 모델 등을 일본 언론에 공개하는 자리에서 일본 시장에 대한 자사의 포부를 밝히며 앞으로도 일본 시장을 공략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LG는 이번 여름 모델로 L-04A, L-06A 두 기종을 선보이는데, 일본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는 의미에서 유명 여배우인 아오이 유우(蒼井優), 재미있는 캐릭터의 남자 배우 누쿠미즈 요우이치(温水洋一), 그리고 유명한 만화 영화 주인공인 GOLGO13도 등장, 시리즈물로 방영하면서 LG의 이미지를 인지시키는 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한다.


L-04A를 들고 환하게 웃는 아오이양(출처 Impress Watch)

한없이 귀여운 아오이양과 냉정한 킬러 GOLGO13, 그리고 재미있는 캐릭터의 누쿠미즈씨가 LG의 첨단 휴대폰과 어떤 재미있는 장면을 연출하며, LG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휴대폰의 판매 확대를 꾀할 수 있을지 주목되며, 이번만큼은 아이폰과 같은 융단폭격과 같은 물량공세의 CM를 기대해 본다.


2009/05/20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올여름 일본에서 출시되는 한국 휴대폰
2009/01/30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삼성 일본 옴니아, 터치 기능 체험
2008/12/11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일본 옴니아 광고에 출연한 사카모토씨는 애플 애용자?
2008/11/01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일본 시장에 등장한 삼성 옴니아는 성실한 모범생폰
2008/06/20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한국 vs 애플의 제2라운드 승자는?
2008/05/09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LG 프라다폰, 6월에 일본 상륙
2008/03/09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LG 샤인, 일본 등장!
2007/07/08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LG전자 초콜릿폰으로 일본시장 본격 진출
2007/01/27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LG PRADA폰으로 일본에서 애플의 iPhone에 싸움을 걸어보라.

Posted by 오픈검색

 
NEM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