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가 멈추었다는 사실을 실시간으로 떠들 수 없다는 점"이다.


개인적으로 트위터(Twitter)의 가장 큰 장점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지금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혼자 또는 여럿이 함께 자유롭게 떠들 수 있다는 점인데 어젯밤 2시간 정도 트위터가 접속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자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이 "이 사실을 어디 가서 떠들지?"였다.

트위터 소식을 알수 없는 미투데이
먼저 김연아 선수 등이 참여하면서 트위터가 갑자기 주목받자, 덩달아 바빠지면서 급하게 움직이는 미투데이를 찾아갔다.


전에 가입하였던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트위터 멈추다"라는 글을 쓰고 비슷한 글을 "트위터" "Twitter" 태그로 찾아보았다.

다만, 시간상 늦은 시각이라는 점과 트위트 사용자와 미투 사용자가 확연히 갈라져 있는지 트위터 관련 이야기를 거의 찾아볼 수 없었다.

네이버 재팬 마토메(정리) 페이지 개설
다음에는 네이버 재팬에 가서 "트위터 다운되면 어디(피난처)로 가나?"라는 주제의 마토메(정리) 페이지를 만들었다.


그리고 일본의 수많은 마이크로블로그 중 하나인 Hatena 하이쿠와 Haru를 등록하고 Hatena 하이쿠을 방문하였다.


Hatena 하이쿠로 몰려든 트위터리안들
Hatena 하이쿠Twitter판은 이미 몇 명이 트위터 다운 소식을 전하고 있었으며 이후 수많은 트위터리안들이 밀려오면서 분위기가 뜨겁게 달아올랐다.


이번 트위터 다운은 해커의 DoS 공격에 의한 것으로 트위터의 보안 담당이 휴가 중이었다는 이야기도 들린다.

나는 트위터 중독?
나는 트위터의 헤비 유저(과다 사용자)도 아니고 많은 시간을 매달려 있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사건을 겪으면서 나 자신이 알게 모르게 트위터에 의존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지 않아도 팔로윙 한 분들의 글을 자투리 시간에 잠시 읽는 사이에 트위터의 세계에 깊숙이 발을 드려놓았음을 깨닫게 되었다.

여러분은 트위터가 멈추었을 때 어떤 생각이 들었으며, 어떤 피난 대책을 세우셨는지요?


지금도 연결이 잘 안 되는 트위터를 잊고, 기분 전환을 위해 오늘 공개된 히로세 코미(広瀬香味)씨의 트위터 테마 송인 「비바히윗히히ー(ビバ☆ヒウィッヒヒー)」를 감상해 보시라. - 한동안은 무료로 들을 수 있도록 자신의 블로그에 공개한다고 함 -


2009/07/19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한국과 일본은 지금 Twitter 붐
2009/05/25 - [한국 인터넷 이야기] - 블로고스피어를 달구는 프로필 위젯과 트위터
2008/04/24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트위터(twitter), 일본어 서비스 오픈
2008/01/07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인터넷 기업이 트위터(Twitter)에 투자
2007/06/29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수상한 Twitter Japan
2007/06/02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미니블로그 "트위터(Twitter)"를 이용한 프로모션
2007/05/04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Twitter가 일본에서 인기를 끄는 이유는 ?

Posted by 오픈검색

 
ONEPLUSONE.ASIA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