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오랜된(9월25일) 뒷북뉴스입니다만 한국을 대표하는 웹기반 RSS리더인 한RSS가 일본의 미쿠루(mikle)와 제휴하여 일본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RSS 일본어판)하게 되었다고 한다.


韓国でシェア拡大中のRSSリーダー「HANRSS」の日本向けサービスを開始
한국에서 점유율 확대중인 RSS리더 "HANRSS"의 일본 서비스를 개시
月間6000万PVの携帯掲示板サービス『mikle.jp』を運営するミクル株式会社(本社:東京都港区 代表取締役:福井直樹)は、韓国のHanRSSと事業提携を行い、同国でのシェアを拡大しているRSSリーダー『HanRSS(ハン・アールエスエス)』の日本展開を行うこととなりました
월간 6000PV의 휴대폰게시판 서비스 "mikle.jp"를 운영하는 미쿠루주식회사(본사 : 동경도 미나투쿠, 대표 : 후쿠이 나오키)는 한국의 HanRSS와 업무제휴를 맺어, 한국에서 점유율 확대중인 RSS리더 "HanRSS(한RSS)"의 일본 전개를 진행하기도 하였다.

한국을 대표하는 RSS리더로 웹2.0을 이야기 할때 자주 거론 되는 서비스인 한RSS는 현재 5000명이상의 유저가 애용중에 있으며 운영자는 전에 N사에서 근무하였고, 일본지사에도 근무한적이 있은  성렬님이라고 한다.

현재 일본에서는 온네트가 개발한 PC기반 RSS리더인 FISH를  온네트재팬에서 일본시장에 맞게 현지화한 웹기반 Fish가 익사이트재팬의 RSS리더로서 서비스 되고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한RSS와 Fish가 이미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일본의 RSS리더들과의 경쟁속에서 좋은 성적을 낼수 있게 되길 맘속을 응원하고 싶다.
Posted by 오픈검색

 
NEM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