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블로그 트위터(Twitter)의 등장으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과 검색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트위터와 연계한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Ustream의 이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2일 소프트뱅크는 유스트림에 2,000만 달러(18억엔)를 투자한다고 발표, 2011년 7월까지 추가로 5,500만 달러를 투자하여 유스트림 주식의 30% 이상을 획득함으로써 최대주주로 올라설 전망이다.

같은 날 소프트뱅크는 결산설명회를 개최하였는데, 유스트림으로 실시간 중계를 하였으며, 이 자리에서 손정의 사장은 "문자가 트위터라고 한다면 생방송은 유스트림. 웹2.0 시대에 신문이 트위터에 해당한다면, 방송국은 유스트림이다."라면 유스트림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소프트뱅크의 유스트림 투자가 발표된 다음날 RSS리더와 블로그 인기도를 체크하는 웹서비스, 웹을 통해 원격지의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는 Joker Racer 등을 개발하여 기술력을 높이 평가받고 있는 Sidefeed가 유스트림과 비슷한 스트리밍 기반 동영상 서비스 TwitCasting Live를 선보였다.


아이폰 전용 애플리케이션 TwitCasting Live for iPhone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스트리밍 서비스할 수 있는 TwitCasting Live는 트위터 가입자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동영상을 보여주면서 트위터로 채팅을 즐길 수도 있다.

TwitCasting Live for iPhone은 와이파이는 물론이고 3G 환경에서도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모바일과 리얼타임성에 강점을 가지고 있어,  앞서나가는 유스트림과 차별화하였다고 한다.

대기업이 투자한 글로벌 서비스 유스트림과 일본의 작은 벤처가 개발한 TwitCasting Live의 경쟁이 시작되었는데 과연 어느 쪽이 최후의 승자가 될지 주목된다.


2009/08/25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웹과 현실의 연동 - #WISH09
2009/08/25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웹을 통해 이노베이션을 공유 "WISH2009" - #WISH09
2006/11/30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일본의 신세대 인터넷 기업들
2006/08/13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웹2.0기업들의 새로운 문화


Posted by 오픈검색

 
NEMOLAB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