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자동차 업체 혼다(Honda)는 자사 인터나비 프리미엄클럽(internavi Premium Club) 회원 대상으로 업계 최초로 무료로 각종 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링크업프리를 2월 25일부터 판매하는 신형 하이브리드카 CR-Z를 시작으로 점차 확대해 나간다고 발표하였다.


CR-Z(출처 Honda)

혼다 링크업프리에 사용되는 내비게이션은 WILLCOM의 내비게이션 전용 W-SIM "RX420+H1"를 장착한 전용통신기기 "WSO17IN"를 사용하며 통신망은 WILLCOM의 PHS 네트워크를 이용한다.


CR-Z 내부 모습(출처 corism)

납품할 때 데이터통신이 가능한 상태로 해서 소비자에게 납품함으로써 특별한 설정 없이 바로 교통정보, 스마트 지도 갱신 서비스, 주차장 선택, 드라이브 정보 등 다양한 인터나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 외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서비스로 혼다로부터 고객에 최적화된 정보를 알려주는 ONE to ONE 다이렉트 메시지와 연료 정보, 야후 구루메와 연계된 음식점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인터넷 링크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폰을 애용하는 사람으로서 혼다가 애플과 제휴하여 iPhone navi를 장착하였다면 더욱 쾌적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본다.


2009/04/20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日 혼다가 만든 휴대폰 게임 K-TRA
2008/10/14 - [미분류] - 혼다 4세대 오딧세이
2006/07/25 - [일본 책 이야기] - 삼성의 미래 라이벌은 ? 두번째


Posted by 오픈검색

 
NEMOLAB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