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블로그의 인기 글을 일본어로 소개해 주어서 한국 블로거 사이에서도 유명해진 Searchina가 일본의 금융회사 SBI홀딩스의 자회사로 들어갔다.


Searchina는 중국 출신인 모토기 마사카즈(端木 正和)대표가 일본과 중국의 다리 역할을 하기 위해 중국 정보를 일본어로 제공하면서 시작한 사이트로 Searchina는 Search와 China의 합성어이다.

"중국으로의 창구 Searchina"를 표방하며 성장을 해 온 Searchina는 창업 10년이 된 2008년 새롭게 "아시아로의 창구 Searchina"로 한 단계 도약하며, 아시아의 다양한 소식을 일본어로 전하는 아시아 정보 포털 사이트로 변신하였다.


Searchina에 소개된 블로그 하테나

주력 사업인 투자 정보 사업 분야에서는 초기에 중국 주식 시장만 소개하였지만, 이후 인도, 베트남, 러시아, 타이 등으로 넓혔고, 일본 주식 시장 정보까지 제공하면서 영역을 확장하였으며, 특히 아시아의 블로그 기사를 번역하여 전하는 "세계의 현지 블로그"는 야후 재팬의 해외 토픽에 자주 소개되면서 Searchina의 트랙픽을 급상승시켰다.

2010년 1월 기준으로 Searchina는 순방문자수 372만 명, 페이지뷰(PV) 월 9,000만PV 정도로 일본경제신문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월 2억PV의 반 정도까지 따라간 상태이다.

2월 8일 SBI홀딩스가 Searchina의 주식 80.6%를 취득함으로써 Searchina는 SBI홀딩스 그룹이 일원으로써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얻었고, SBI홀딩스로서는 작년 다우존스와 제휴하여 월스리트저널 재팬 설립한 데 이어, 이번에 Searchina를 자회사로 편입시킴으로써 글로벌 금융 정보에 대한 콘텐츠 확보에 확실한 기반을 구축하였다고 할 수 있겠다.

3월 5일 SBI홀딩스의 기타오CEO는 Searchina의 회장으로 취임하였다.


Posted by 오픈검색

 
ONEPLUSONE.ASIA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