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한 주는 사라진 노인들 이야기로 일본 열도가 더욱 뜨겁게 달구어졌다.

세계 최고의 치안과 신뢰성이 기반이 된 국가로 정평이 나 있던 일본이지만, 오랜 침체기와 함께 사회 기반이 균열이 가면서 다방면에 걸쳐 무너지기 시작하였는데, 이번에는 살아 있는 것으로 여겨졌던 100세 이상의 노인이 실제로 존재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일본은 사라진 노인 찾기에 여념이 없다.

노인 문제가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에는 젊은 엄마가 아이 키우기를 포기하고 방치하여 어린 생명이 무참히 죽은 일이 발생했다.

인터넷의 발달로 다양한 첨단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우리 주위에 넘치고 있지만, 정작 소통이 절실하게 필요한 이들에게는 쓸 수 없는 존재로 남아 있는 게 현실이 아닌가 싶다.

노인이나 어린아이들이 트위터를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어 하루 두번 정도 체크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추어진다면 소중한 생명이 무관심 속에서 사라지는 일은 방지할 수 있지 않을까...


8월 2일 (월요일)

ウィルコム、ソフトバンクとスポンサー契約締結
윌컴, 소프트뱅크와 스폰서 계약 체결
법정관리 중인 이동통신서비스 업체 WILLCOM(http://www.willcom-inc.com)은 소프트뱅크와 스폰서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발표하였다. 3월 12일부터 법정관리에 들어간 윌컴은 PHS 사업을 유지하면서 차세대 PHS 사업 XGP와 기지국 관리를 소프트뱅크에 넘기는 조건으로 윌컴은 소프트뱅크로부터 재생 계획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

GMOメイクショップ、ネットショップ構築サービスに共同購入機能を追加
GMO메이크샵, 인터넷 쇼핑몰 구축 서비스에 공동 구입 기능을 추가
일본에서 쇼핑몰 구축 서비스 MakeShop(http://www.makeshop.jp/)을 운영하는 GMO메이크샵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공동 구입 쿠폰 서비스를 MakeShop 에 추가할 수 있는 소셜형 공동 구입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메이크샵은 트위터를 이용한 마케팅 기능 Shoptweet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공동 구입 쿠폰 서비스의 판매를 촉진한다.

pixivに小説機能 投稿イラストが挿し絵に
pixiv에 소설 기능, 투고 일러스트가 삽화로
일본 최대의 일러스트 공유 사이트 pixiv(http://www.pixiv.net/)는 일러스트를 삽화처럼 사용할 수 있는 소설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였다. 3만 자의 소설을 쓸 수 있는 소설 기능에 원하는 일러스트 태그를 설정하면 된다.


3일 (화요일)

ニコ動、有料プレミアム会員が90万人突破~年内には100万人見込み
니코니코동화, 유료 프리미엄 회원이 90만 돌파, 연내에는 100만 명 예상
일본 최고의 인기 동영상 서비스 니코니코동화(http://www.nicovideo.jp/)의 회원수가 1,788만 명을 기록한 가운데, 전용회선을 사용할 수 있고 자신의 생방송을 송신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지는 유료 프리미엄 회원수가 90만 명을 돌파하여 올해 안에 1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휴대폰의 니코니코동화 모바일 회원도 538만 명을 넘어섰다. 유료 프리미엄은 2007년 6월에 시작되어, 2010년 3월에 70만, 5월에 80만 명을 넘어섰다.

セブン&アイ、電子書籍に参入 掲載商品売れれば出版社に還元
세븐&아이, 전자책에 참여 게재된 상품이 팔리면 출판사에 환원
인터넷 서점을 운영 중인 세븐&아이의 자회사 세븐넷쇼핑(http://www.7netshopping.jp)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앱인 "세븐 de 다치요미"를 7월 16일부터 오픈, 앱에서 소개된 책과 잡지가 자사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가 이루어지면 출판사에 매출의 일부를 환원하는 제도를 도입할 계획이다.

激安クーポンの情報がまとめて手に入るサイト「グルーポンなう」
할인 쿠폰 정보가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사이트 "구루폰나우"
일정수의 유저가 모이면 각종 서비스를 50% 이하의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구매할 수 있는 쿠폰 공동 구입 서비스가 Groupon의 성공으로 인기를 끌면서 수많은 유사 서비스가 오픈하고 있는데, 일본 국내 14개 쿠폰 공동 구입 서비스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구루폰나우(http://groupon-now.jp/)가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한국에도 최근 유사한 서비스로 공동 구매 지름 도우미(http://group.zirum.net/)가 이미 등장하였다.


4일 (수요일)

ドコモ、DNPと組んで電子書籍に本格参戦 3陣営出そろう
도코모, DNP와 제휴하여 전자책에 본격 참가, 3진영이 다 모이다.
일본 최대의 이동통신사 NTT도코모와 일본 최대의 인쇄회사 일본인쇄(DNP:)는 휴대폰용 전자책 서비스 부문에서 제휴를 맺고, 함께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여 10월 말부터 도코모 스마트폰 대상의 전자책 판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하였다. 도모코가 전자책 시장에 참전함으로써 이동통신 3사가 모두 전자책 시장에 뛰어들게 되었다. 이번 발표에 대해 NEC와 LG, 그리고 삼성이 참여를 표명, 전자책 단말기를 제공할 예정으로 보인다.

ヤフー、iPad専用地図サイト「yubichiz」をiPhoneでも利用可能に
야후 재팬, iPad 전용 지도 사이트 "yubichiz"를 아이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야후 재팬에 지도 실험 사이트 LatLongLab(http://latlonglab.yahoo.co.jp/)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iPad 전용 지도 서비스 yubichiz(http://latlonglab.yahoo.co.jp/service/map.html)를 아이폰의 Safari 브라우저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발표하였다. 아이패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는 없지만, 지도 위를 손으로 흝고 지나간 거리를 측정할 수 있거나 지도상의 시설명을 터치하며 전화번호 등의 상세 정보가 표시되고 전화를 터치하면 바로 전화할 수 있게 되어 있다.

NAVER、全国のイベント情報を検索できる「イベント検索」開始
NAVER, 전국 이벤트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이벤트 검색" 시작
검색 서비스 사이트 네이버 재팬(http://www.naver.jp/)은 종합 여행 사이트 Rurubu.com(http://www.rurubu.com/)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NAVER의 독자적이 데이터베이스를 더해서 46 장르 3,300건의 이벤트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이벤트 검색을 새롭게 시작하였다. 유저는 기간, 장르, 지역의 조건을 선택하여 검색 결과를 좁힐 수 있다. 야후 재팬의 구글 검색 도입 이후 네이버 재팬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어 주목된다.


5일 (목요일)

KDDIと頓智ドットが資本提携
KDDI와 Tonchidot가 자본 제휴
증강현실(AR)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명성을 날리며 앞서나가고 있는 세카이카메라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Tonchidot(http://www.tonchidot.com/)에 일본 2위의 이동통신사 KDDI가 8월 5일 4억 4,800만 엔을 투자하였다. 이번 제휴를 통해 Tonchidot는 KDDI의 과금 시스템을 이용하여 게임 과금과 광고 등을 진행한다. 과거 벤처 기업 중 GREE나 모바게타운(DeNA) 등 KDDI와 손을 잡고 모바일 사업을 한 기업들이 대박을 터트렸는데 이번 제휴도 대박이 될지 기대된다.

ニコ動事業で1億4900万円の利益 ドワンゴ4~6月期
니코니코동화 사업에서 1억 4,900만엔 이익 도완고 4월~6월
도완고(http://pc.dwango.jp/)는 2010년 4월~6월 사이의 3분기 결산에서 니코니코동화(http://www.nicovideo.jp/) 부문에서 1억 4,900만 엔의 영업 이익을 기록하였다고 발표하였다. 니코니코동화 매출은 16억 800만 엔으로 이 중 12억 6,700만 엔이 유료 회원을 통한 수익으로 8월 3일 현재 90만 명의 유료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니코니코동화 사업은 2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CCCとFujisanが資本、業務提携--両社の強みをいかし競争力強化へ
CCC와 Fujisan이 자본과 업무 제휴--양사의 강점을 살려 경쟁력 강화에
일본 최대의 DVD 렌털 체인 츠타야를 운영하는 CCC(http://www.ccc.co.jp/)는 잡지 관련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Fujisan(http://www.fujisan.co.jp/)의 주식 26%를 취득하여 관련회사로 편입하였다. 이번 제휴를 통해 CCC의 회원 기반과 Fujisan의 정기 구독 시스템을 조합하여 상호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6일 (금요일)

ドコモ回線でiPhone 4を利用できるサービス--日本通信が8月中に開始
도코모 회선으로 아이폰4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일본통신이 8월 중에 시작
일본 국내에서 소프트뱅크를 통해 판매되는 아이폰4는 SIM 카드가 락이 걸려 다른 회사의 SIM 카드를 넣어도 사용할 수 없지만, 해외 아이폰4 중에는 SIM 카드 프리의 아이폰4도 있어 어떤 이동통신사의 회선도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에 일본통신(http://www.j-com.co.jp/)이 해외 아이폰4를 NTT도코모 회선을 이용할 수 있는 microSIM 카드를 8월부터 판매한다고 발표하였다.

米Zynga、ソーシャルゲームのウノウを買収
미국 Zynga, 소셜게임의 우노우를 인수
세계 최대의 소셜게임 업체인 미국의 Zynga(http://www.zynga.com/)가 일본의 기술 벤처이며 소셜게임 분야에서도 두각을 보이고 있는 Unoh(http://www.unoh.net/)를 인수한다고 발표하였다. 우노우는 웹2.0이 유행할 당시에 사진공유 서비스 등 첨단 서비스를 선보이면 기술력 있는 기업으로 평판이 좋았는데, 최근 소셜게임분야에서도 인기 게임을 선보이면 주목을 받았는데 이번에 Zinga에 인수되어 세계 시장은 물론이고 징가의 아시아 시장 진출에 주요 파트너로 참여하게 되었다.

Googleマップも「リアルタイム」に 開始から5年、正式版に移行
구글맵도 "리얼타임"에, 시작부터 5년, 정식 서비스로
2005년 7월에 처음 일본 시장에 선보인 구글맵(http://maps.google.co.jp/)은 현지화 작업에 많은 공을 들이며 5년이 지난 시점에 드디어 베타 딱지를 떼고 정식 서비스로서 선보이게 되었다. 앞으로는 현재 날씨와 친구의 위치정보를 반영할 수 있는 리얼타임성을 갖춘 서비스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Posted by 오픈검색

 
ONEPLUSONE.ASIA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