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즐겁게 바쁜 한 주였다면, 일본은 경로의 날(20일)과 추분날(23일)이 끼면서 평소와는 다르게 한가로운 일주일이었다.

한편, 그 어느 때보다 무더웠던 올 여름 날씨의 마지막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22일에는 33도까지 올라갔던 날씨가 23일에는 20도 안팎으로 떨어지며 순식간에 가을 날씨로 뒤바뀌어 몸이 날씨의 변동에 제대로 못 따라가는 한 주였다.


Samsung Galaxy Tab

10월에는 삼성이 자랑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갤럭시S와 갤럭시탭이 일본 시장에 투입되는 뉴스가 나올 것으로 보여 세계 시장에서 명성을 쌓은 삼성이 과연 일본 시장에서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견주어 얼마만큼 선전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한류를 통해 한국의 드라마와 K-POP이 일본에 널리 퍼지고 있는데 그 뒤를 이어 인터넷에서는 네이버가 모바일 분야에서는 삼성이 일본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 수 있을지!?


9월 20일 휴일(경로의 날)


9월 21일 (화요일)

ソーシャルゲームポータル「Yahoo!モバゲー」β版開始
소셜게임 포털 "Yahoo! 모바게" 베타판 시작
야후 재팬DeNA는 PC용 소셜게임 플랫폼 Yahoo! 모바게(http://yahoo-mbga.jp/) 베타판을 오픈하였다. Yahoo! 모바게는 휴대폰과 PC를 연계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 모바일에서 인기 있었던 괴도 로와이얄과 선샤인목장 등이 선보이며, 10월 1일 정식 서비스 공개 때는 100여 개의 게임이 준비될 예정이다.

コナミ、パチスロ機大手・アビリットを傘下に 完全子会社化
KONAMI, 대표적인 파친코 기계 업체 ABILIT를 산하에, 완전 자회사화
게임업체 KONAMI(http://www.konami.jp/)는 대표적인 파친코 기계 업체인 ABILIT(http://www.abilit.co.jp)를 주식 교환을 통해 완전 자회사로 통합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코나미로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ABILIT를 인수함으로써 오락사업의 신규 비즈니스로서 키워나갈 계획이다. 세가를 파친코 업체인 SAMMY가 인수한 가운데 이번에는 반대로 게임업체인 KONAMI가 파친코 업체를 인수 등 조금이라도 체력이 약해지면 순식간에 먹고 먹히는 동물의 왕국을 보는 느낌이다.

アイドル育成ゲーム「ドリームプロデューサー」、開始2カ月半で登録者数100万人突破
아이돌 육성게임 "드림 프로듀서" 오픈 2개월 반 만에 등록자수 100만 명 돌파
CyberX(http://www.cyberx.co.jp/)가 모바게타운에서 서비스 중인 아이돌 육성게임 드림 프로듀서가 9월 19일에 이용자수 100만 명을 넘어섰다. 유저가 예능프로덕션의 프로듀서가 되어 길거리에서 스카우트하여 다양한 아이돌로 키워나가는 게임으로 유저끼리 경쟁을 하거나 도와주며 교류를 즐길 수 있다. 서비스를 6월 30일에 오픈하여 2개월 반 만에 100만 명을 넘어서는 대기록을 달성하였다.


9월 22일 (수요일)

オリンパスがUstスタジオ 「PEN」で撮影、自社イベントを配信
올림푸스가 유스트림 스튜디오 "PEN"으로 촬영, 자사 이벤트를 송신
올림푸스(http://www.olympus.co.jp/)는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 Ustream을 이용한 동영상 제작 스튜디오 "OLYMPUS Stream Studi"를 개설하고 자사가 주최하는 세미나와 이벤트를 생방송으로 중계한다. 올림푸수 PEN으로 촬영한 사진 강좌를 9월 22일 저녁 7시 제1탄을 방송할 예정이다.

DeNA、米ソーシャルゲーム企業Astro Ape Studiosと提携
DeNA, 미국 소셜게임 기업 Astro Ape Studios와 제휴
DeNA의 미국 자회사 DeNA Global(http://www.denaglobal.com/)은 게임에서 자신의 오피스를 가지고 회사를 크게 성장시켜나가는 Office Heroes 등 스마트폰용 소셜게임을 서비스하는 Astro Ape Studios(http://www.astroapestudios.com/)와 자본과 업무면에서 제휴를 맺었다고 발표하였다. 이번 게임도 DeNA의 아이폰용 플랫폼 MiniNation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楽天トラベル、旅先の写真を地図上で管理できるiPhoneアプリ「たびメモ」
라쿠텐 트래벌, 여행지 사진을 지도상에서 관리할 수 있는 아이폰 어플 "다비메모"
라쿠텐 트래벌(http://travel.rakuten.co.jp/)은 여행지에서의 메모와 사진 등을 위치 정보와 조합하여 보존하고 공유할 수 있는 아이폰용 어플 다비메모를 무료로 공개하였다. 트위터와 페이스북과도 연계하여 글과 사진이 자동으로 등록할 수 있다.


9월 23일 휴일(추분날)


9월 24일 (금요일)


「Yahoo!モバゲーβ版」で障害が発生--一部登録情報が閲覧できる状態に
"Yahoo! 모바게 베타판"에 장애가 발생--일부 등록 정보가 관람할 수 있는 상태에
야후 재팬DeNA가 21일부터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PC용 소셜게임 플랫폼 Yahoo! 모바게(http://yahoo-mbga.jp/)에 일부 유저의 정보를 다른 유저가 로그인하여 볼 수 있는 장애가 22일 12시부터 23일 21시까지 발생하여 23일 21시부터 서비스를 일시 중지하였다. 야후 재팬과 DeNA가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서비스이기에 이번 실수는 뼈아플 것 같다.

Six ApartをVideoEggが買収・合併へ、日本法人は既存事業継続
Six Apart를 VideoEgg가 인수하여 합병에, 일본 법인은 기존 사업을 유지
인터넷 광고 등을 취급하는 미국 VideoEggSix Apart를 인수하여 올해 중에 양사를 합병하여 소셜미디어에 대응하는 미디어기업 SAY Media를 설립한다고 발표하였다. 일본 Six Apart(http://www.sixapart.jp/)를 사명 변경 없이 기존 사업을 유지하며 SAY Media의 주력 사업인 미디어 사업은 6월부터 sazanami로 서비스 중이다. 9월에 블로그 서비스 Vox를 중지한 Six Apart가 인수됨으로써 블로그 시대의 주역이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느낌이다.

有機EL ソニー再挑戦 先行する韓国勢と開発競争
OLED 소니가 재도전 앞서 가는 한국세와 개발 경쟁
소비전력이 작고, 화질이 뛰어난 OLED 분야에서 삼성은 스마트폰, LG는 TV를 생산하고 있고, 미쓰비시는 업무용 제품에 힘을 쏟고 있는 가운데 일찍이 OLED TV를 선보였다가 중단하고 연구에만 집중하였던 소니가 새롭게 벽 등에 구부려서 설치할 수 있는 OLED 시제품 등을 선보이면 갈수록 확대되고 있는 OLED 시장에서의 반격을 노리고 있는 모습이다.


Posted by 오픈검색

 
NEM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