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DI가 샤프의 IS03를 4일 발표하고, NTT도코모가 삼성의 갤럭시S를 5일 발표, 마지막으로 소프트뱅크 모바일이 HTC의 Desire HD 001HT를 7일 발표함으로써 이동통신 3사가 연말 스마트폰 시장에서 주력으로 밀어붙일 제품이 다 선보였다.


왼쪽부터 갤럭시S, IS03, Desire HD 001HT

첫 갈라파고스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는 샤프 IS03, 글로벌 시장의 히트 스마트폰 갤럭시S, 스마트폰 시장의 태풍의 눈 HTC의 Desire HD 001HT 등 무시 못할 면면으로 그 결과가 주목된다.


10월 4일 (월요일)

BIGLOBEなど、大手旅行会社の宿泊プランを横断検索できる「旅くら」提供
BIGLOBE 등, 대표적인 여행회사의 숙박 플랜을 횡단 검색할 수 있는 "다비쿠라"제공
포털사이트 BIGLOBE(http://www.biglobe.ne.jp/)와 상품 검색 서비스를 개발하는 FORCIA(http://www.forcia.com/)는 라쿠텐 트래벌, JTB, 킨키니혼츠리스트 등 9개의 대표적인 숙박 예약사이트의 110만 개에 달하는 숙박플랜을 검색할 수 있는 비교 검색서비스 다비쿠라(http://www.tabi-kura.com/)를 발표하였다. 다비쿠라를 각 인터넷 사이트에 무료로 제공하고 여행사로부터의 수수료를 나누어 갖는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おサイフケータイ対応Android端末「IS03」 au、11月下旬以降に発売
오사이후케타이 대응 안드로이드폰 "IS03" au, 11월 말에 발매
KDDI(http://www.kddi.com/)는 일본 스마트폰으로서는 처음으로 전자지갑 기능인 오사이후케타이 기능을 탑재한 샤프(http://www.sharp.co.jp/)제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IS03을 11월 말에 판매한다고 발표하였다. 안드로이드 2.1를 탑재하였고, 오사이후케타이와 원세그 기능을 탑재한 일본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갈라파고스 스마트폰 1호라고 할 수 있겠다.

毎日新聞デジタル、クーポン共同購入サイト「毎ポン」開設
마이니치신문디지털, 쿠폰 공동 구입 사이트 "마이폰" 개설
마이니치신문디지털은 코보홀팅스와 함께 쿠폰 공동 구입 사이트(소셜커머스) 마이폰(http://maipon.jp/)을 새롭게 오픈하였다. 맛집, 뷰티, 패션 등 3종류의 상품을 매일 하나씩 판매해 나갈 예정이다. 마이폰은 코보홀딩스가 운영 중인 GoTi(http://goti.jp/)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구축되었다.


10월 5일 (화요일)

ネイバー、趣味やイベントでつながるリアルタイムSNS「NAVER cafe」
네이버, 취미와 이벤트로 연결되는 리얼타임 SNS "NAVER cafe"
네이버 재팬은 시간과 장소, 취미 등으로 유저간 교류할 수 있는 미니 카페 NAVER cafe(http://cafe.naver.jp/)를 오픈하였다. 여행이나 특정 주제에 관한 카페를 개설하여 멤버간에 텍스트나 동영상, 이미지, 위치 정보 등을 투고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비공개로 설정하여 비즈니스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미니 블로그 pick(http://pick.naver.jp/)와 과연 어떤 시너지효과를 나타낼지 기대된다.

自宅から電子書籍を借りられる DNP、電子図書館構築支援サービス
자택에서 전자책을 빌릴 수 있는 DNP, 전자도서관 구축 지원 서비스
대일본인쇄(http://www.dnp.co.jp/)와 자회사 CHI그룹(http://www.chi-group.co.jp/)은 10월부터 대출 시스템부터 전자책의 사용 허가 등 전자도서관에 필요한 전자도서관 구축지원시스템을 ASP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전자책은 도서관이 구매분의 라이선스료를 지급하고 라이선스 지불한 숫자만큼 대여할 수 있는데 월 이용료는 사이트구축과 운영 ASP 서비스를 포함하여 최저 5만 엔이다.

ドコモ、Android 2.2搭載スマートフォン「GALAXY S」を10月下旬発売
도코모, 안드로이드 2.2 탑재 스마트폰 "GALAXY S"를 10월 말에 발매
NTT도코모(http://www.nttdocomo.co.jp/)는 10월 말부터 시범서비스를 시행하는 전자책 트라이얼서비스와 i모드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는 sp모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삼성(http://www.samsung.com/jp/)제 스마트폰 갤럭시S를 10월 말에 판매한다고 발표하였다. 글로벌 모델과 큰 변화가 없고 전자지갑 기능과 원세그(DMB) 기능 등이 없어 아이폰4와 과연 경쟁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10월 6일 (수요일)

位置情報サービス「mixiチェックイン」の投稿数が1カ月で200万件
위치 정보 서비스 "mixi 체크인"의 투고수 1개월에 200만 건
휴대폰의 GPS 기능을 이용하여 지금 있는 장소와 가계를 기록하여 공유할 수 있는 mixi체크인(http://mixi.jp/)이 서비스 오픈 1개월 만에 200만 건을 기록하였다. 유사 서비스로 라이브도어의 로케터치, 하테나의 하테나코코 등이 있는데 로케터치는 현재 20만 건, 하테나코코는 19만 건을 기록하였다.

日韓の情報セキュリティ3団体が提携、企業間の連携推進し世界展開目指す
한일 정보 보안 3단체가 제휴, 기업간 연계 추진하여 세계 진출 노린다.
한국 지식정보보안사업협회(KISIA), 일본 비영리 활동법인 일본네트워크시큐리티협회(JNSA)와 비영리 활동법인 일본시큐리티감사법인(JASA)는 인터넷 산업의 글로벌화와 클라우드 컴퓨팅 등이 정착되고 있는 가운데 늘어나는 사이버테러와 범죄에 대응하기 위한 제휴를 추진하고 양국의 서비스와 제품을 상호 소개하고 제휴를 통해 세계 시장 진출을 촉진할 계획이다.

はやぶさから微粒子、新たに100個 地球外の可能性「チャンス広がった」
하야부사에서 미립자, 새롭게 100개 지구 외의 가능성 "기회가 늘어났다."
구사일생으로 살아 돌아온 위성 탐사선 하야부사의 캡슐을 조사한 결과 지구에서는 볼 수 없던 미립자가 100개 발견되어 "지구 외 물질을 발견할 기회가 조금 늘어났다."라고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 : http://www.jaxa.jp/)의 연구원이 발표하였다.


10월 7일 (목요일)

「Yahoo!モバゲー」正式公開 「ペルソナ」「シェンムー」ソーシャル版も
"Yahoo! 모바게" 정식 오픈 "Persona" "Shenmue" 소셜판도
야후 재팬DeNA는 소셜게임 플랫폼 Yahoo! 모바게(http://yahoo-mbga.jp/)의 정식 서비스를 오픈하였다. 9월 21일 시범 서비스를 공개하였지만, 이후 장애가 발생하여 일시적으로 중지, 결국 10월 1일 정식 오픈 일정을 연기하여 7일 오픈하게 되었다. 70개사 100여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인기 RPG 게임 Persona 등의 소셜 게임도 등장하였다.

Yahoo!、検索連動広告のキーワードアドバイスツールを提供
야후 재팬, 검색 연동 광고의 키워드 어드바이스툴을 제공
야후 재팬(http://www.yahoo.co.jp/)은 입력한 키워드와 URL을 바탕으로 검색 연동형 광고 스폰서드서치에 자사 상품과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 후보를 찾을 수 있는 툴 키워드 어드바이스툴 제공을 시작하였다. 광고주나 광고 대리점에는 편리한 도구가 될 것 같다.

SBM、Android 2.2搭載「HTC Desire HD SoftBank 001HT」を発売へ--15日から予約開始
SBM, 안드로이드2.2 탑재 " HTC Desire HD SoftBank 001HT " 를 발표--15일부터 예약 시작
소프트뱅크 모바일(http://mb.softbank.jp/)은 안드로이드의 최신 버전인 Android 2.2를 탑재한 HTC의 스마트폰 HTC Desire HD SoftBank 001HT를 11월 초순에 판매하며, 15일부터 예약에 들어간다고 발표하였다. 10월 말에 판매될 삼성 캘릭시S도 안드로이드2.2를 탑재하였고, 15일부터 예약을 한다고 하니 재미있는 경쟁이 될 것 같다.


10월 8일 (금요일)

ヤフー、データセンター新設しクラウド強化へ--数十億円規模
야후 재팬, IDC센터 건설하여 클라우드 강화--수십억엔 규모
야후 재팬(http://www.yahoo.co.jp/)과 자회사 IDC프론티어(http://www.idcf.jp/)는 외부 공기를 이용한 대형 IDC센터를 후쿠시마현 시라카와에 건설한다고 발표하였다. 제1기분 첫 건물은 600랙 규모로 최대 6동까지 건설하여 차세대 네트워크의 전략적 기반을 구축하고 IDC프론티어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NOAH를 본격 전개할 계획이다.

電源入れればあとは自動で中継開始、Ustream専用機器「CEREVO LIVEBOX」発売
전원을 연결하기만 하면 중계 시작, 유스트림 전용 기기 "CEREVO LIVEBOX" 발매
인터넷 가전 업체 Cerevo(http://cerevo.com/)는 엔코더와 인터넷 접속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PC없이 전원만 연결하기만 하면 영상과 음성을 유스트림을 통해 송신할 수 있는 CEREBO LIVEBOX를 발표하였다. 고성능 비디오 카메라와 간단히 접속하여 기업 이벤트와 발표회를 유스트림을 통해 방송할 수 있게 되었다.

「ガンダムブラウザウォーズ」、Yahoo!モバゲーでβ版
"건담 브라우저 워즈", Yahoo! 모바게에서 베타판
반다이나무코온라인은 건담의 소셜게임 건담 브라우저 워즈(http://gbw.bandainamco-ol.jp/)의 베타판을 Yahoo! 모바게(http://yahoo-mbga.jp/)에서 10월 중에 오픈할 것으로 발표하였다. Yahoo! 모바게를 통해 첫선을 보이지만 이후에는 다양한 플랫폼에 제공할 계획이다.


Posted by 오픈검색

 
NEM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