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0일 일본 포털 사이트 라이브도어(Livedoor)에 새로운 메인 메뉴가 추가되었다. 무료 영어 학습 사이트 cocone와 제휴하여 제공하는 livedoor 영어학습이다.


livedoor 영어학습

cocone를 운영하는 코코네는 NHN 재팬을 일본 시장에서 성공시켰던 천양현 전 대표가 세운 회사로 cocone 는 누구나 즐기면서 유저에 맞는 진짜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컨셉을 잡은 무료 영어 학습 서비스로 2009년 12월부터 제공되어, 어휘와 문법 그리고 듣기 능력 등을 강화하는 학습용 게임 외에도 게시판과 아바타 등 유저간 교류를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라이브도어와 제휴를 맺고 라이브도어 메인 메뉴로서 제공하게 되었는데, cocone와 livedoor 영어학습은 똑같은 디자인과 서비스 내용으로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라이브도어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이용할 수 있으며, 양쪽 사이트 유저간 커뮤니케이션도 자유롭게 이루어진다.

cocone 자체 사이트에서도 일본의 주요 서비스인 야후 재팬, mixi, 트위터, 구글, 페이스북, Hatena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문호를 넓게 오픈하고 있다.


Smart.fm

한편, 일본의 무료 영어 학습 시장에서는 Smart.fm(서비스 초기에는 iKnow! 였지만 이후 변경)이 2010년 3월 현재 이용자수 100만 명을 돌파하며 크게 앞서나가고 있어 cocone가 이번 라이브도어와의 제휴를 통해 얼마만큼 많은 유저를 획득할 수 있을지 기대다 된다.

특이한 점은 Smart.fm을 운영하는 Cerego의 대표도 외국인으로 일본이라는 제3국에서 외국 대표가 운영하는 무료 영어 학습 사이트가 격돌하는 재미있는 장면이 연출되고 있다.





관련글
2008/02/19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영어 공부는 웹 2.0 영어 학습 사이트 iKnow!로 완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오픈검색

 
ONEPLUSONE.ASIA

티스토리 툴바